[뉴시안= 박은정 기자]삼양식품의 대표 제품인 까르보불닭볶음면이 미국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까르보불닭볶음면은 삼양라운드스퀘어 김정수 부회장의 '원픽' 제품으로도 유명한 가운데 최근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어 뉴욕 타임즈(The New York Times)에까지 소개돼 이목을 끌고 있다.22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지난 19일 뉴욕 타임즈가 까르보불닭볶음면에 대해 보도됐다. 까르보불닭볶음면은 크림 분말 스프와 불닭볶음면의 액상 소스를 함께 넣어 먹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불닭볶음면은 특유의 매운 맛 때문에 일명 맵찔이(매운
[뉴시안= 조현선 기자]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 인테리어'가 공식 서포터즈인 홈뮤즈 3기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홈뮤즈는 홈씨씨 인테리어가 실내건축 분야의 저변을 확대하고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통해 인테리어 시장의 정보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운영하는 브랜드 서포터즈다. 지난해 진행된 홈뮤즈 2기는 KCC글라스 공장 견학, 인테리어 시공 현장 방문, 친환경 인테리어 자재 품질 실험 참여 등의 활동을 통해 총 100여 건의 SNS 콘텐츠가 제작돼 166만 회 이상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이번 홈뮤
[뉴시안= 조현선 기자] 넷마블은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쇼케이스를 오는 3월 19일 오전 10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에 대한 구체적인 게임 소개 및 사업 일정 등이 발표된다. 현장 쇼케이스는 미디어 대상으로 진행되며, 당일 유튜브 넷마블 채널에서는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최초의 게임이다. 수준 높은 원작 구현을 통
[뉴시안= 조현선 기자]넷마블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와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분노의 심판'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를 통해 SSR+ 동료 '에스카노르', SSR 동료 '멜리오다스', '엘리자베스'가 등장한다. '에스카노르'는 일곱 개의 대죄 단원으로, 평소에는 왜소한 체구에 소심한 성격이지만, 태양이 뜨는 낮에는 체구가 거대해지고 성격도 변하는 인물이다. 신의 탑은 원작의 특징을 살려, 정오가 되면 무적이 되거나, 크리티컬 대미지와 기절, 도발 등 원작의
[뉴시안= 이태영 기자]삼성증권이 세계적인 소설 '어린왕자'를 패러디한 유튜브 콘텐츠 '올인왕자' 시리즈가 총 130만뷰 이상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올인왕자'는 여러 행성을 여행하며 인간의 삶과 관계에 대한 깨달음을 얻는 세계적인 소설 '어린왕자'를 패러디한 콘텐츠로, 2030 투자자라면 한번 쯤은 겪었을 사실적인 에피소드와 빠른 전개를 통해 흥미를 유발한다. '올인왕자' 콘텐츠는 총 6편으로 제작됐다. 프롤로그에서는 '투자는 무조건 올인'이라는 마인드를 가진 올인왕자가 올인 투자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장미꽃과의 갈등 끝에 다
[뉴시안= 박은정 기자]CJ올리브영의 '매거진' 서비스가 지난 2023년 첫 출범한 이후 1년 만에 누적 조회수 1070만건을 기록했다.1일 올리브영에 따르면 매거진은 올리브영 내 콘텐츠 서비스로, 전문 에디터가 기획한 뷰티와 라이프스타일 관련 영상과 화보 등을 제공한다. 지난 1년간 발행한 콘텐츠만 230여편에 달한다. 매거진 서비스는 올리브영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해 기획됐다.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소비자들이 단순히 가격이나 용량을 설명하는 정보성 콘텐츠가 아닌 즐거움과 영감을 얻을 수 있는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선
[뉴시안= 조현선 기자]동영상 크리에이터가 억대 수입을 거둬가는 시대가 열리면서 인스타그램이 경쟁에도 가세했다. 자사 숏폼(짧은 동영상) 콘텐츠 '릴스' 크리에이터(창작자)에게 후원금을 보낼 수 있는 '기프트' 기능을 출시했다. 영상 플랫폼 경쟁이 갈수록 심해지면서 더 많은 크리에이터를 확보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늘리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메타는 자사가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은 5일 국내에서 일부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유료 후원 기능인 '기프트' 서비스의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이용 방법은 인스타
[뉴시안= 이태영 기자]KCC웹진이 지난 24일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언론진흥재단 등이 후원하는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전자사보(웹진) 부문 최우수 기획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시상에서 KCC는 MZ 세대의 트렌드에 부합하고 고유의 기업문화가 잘 녹아있으면서도 대외적으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를 기획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KCC는 2021년부터 탄소 절감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경영의 일환으로 전자사보(웹진)를 인쇄사보와 병행 발간했으며, 22년부터는 전면
[뉴시안= 조현선 기자]개막을 하루 앞둔 지스타2023의 전야제 격인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수상작에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올 한해는 방치형·수집형 등 캐주얼 장르 신작의 인기가 뜨거웠던 만큼 기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을 제치고 대상까지 거머쥘 수 있을지 주목된다.15일 한국게임산업협회에 따르면 '202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 △‘그랜드크로스: 에이지 오브 타이탄’ (넷마블에프앤씨) △‘나이트 크로우’(메드엔진) △'데이브 더 다이버’(넥슨코리아 민트로켓) △'세븐나이츠 키우기'(넷마블넥서스) △'승리
[뉴시안= 이태영 기자]# 아이와 함께 주말이면 어디로 나들이 나가면 좋을지 고민하던 서울시민 A씨, 여러 블로그를 들락날락하는 더 이상의 서칭(정보찾기)은 Never! 서울시 공식 인스타그램서 소개해주는 ‘#놓치면_안될_오늘’을 해시태그로 잘만 구독하면 서울시에서 열리는 다양한 볼거리・즐길거리에 대한 정보도 손쉽게 얻을 수 있다.서울시가 인구 1000만 도시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해주는 서울시 공식 인스타그램이 올해 10월 기준 45만 4천 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특히, 도시 경쟁력 순위 세계 7위 (일본 모리기념재단 도
[뉴시안= 이태영 기자]팬데믹을 맞아 관광산업이 빠른 속도로 회복되고 있지만, 지난 3년간의 관광인력 대거 유출로 많은 관광기업이 심각한 인력난을 겪고 있다.서울시와 서울시관광협회가 중소 관광업계의 구인난을 해소하고자 ‘서울관광 고용지원센터’를 운영한 결과, 운영 6개월 만에 300여 명의 관광인재가 취업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서울관광 고용지원센터는 직종별․경력별․업무 난이도별 인력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구인 업체별 특성에 맞는 구직자 추천, 구직자 요구에 맞는 기업 등 맞춤형 채용을 지원한다.먼저, 국내 대표 채용사이트 ‘잡코
[뉴시안= 조현선 기자]현대제철이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 브랜드 'H CORE'를 통해 고객커뮤니케이션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현대제철은 2022년 H CORE를 기존 내진용 강재에서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로 확장한 후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31일 현대제철에 따르면 지난해 현대제철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아기돼지삼형제', '에이취코어' 등 MZ세대들이 좋아하는 B급 감성을 바탕으로 대중들에게 H CORE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했다. 올해 초 유튜브 조회수는 1000만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현대제철은 H CORE의 제품 성
[뉴시안= 이태영 기자]인터넷 종합언론인 뉴시안이 11번째 생일을 맞았다. 'MZ기자들이 만드는 뉴스'를 추구하며 끊임없이 도전했던 뉴시안은 다양한 분야의 기사를 발굴해왔다. [별별리뷰] [현장] [진단] 등 기획기사는 젊은 세대를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듣고, 그들의 눈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고, 분석해 독자들의 많은 공감을 이끌어 냈다. ‘별별리뷰’는 잘알못(잘 알지 못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쓴 '별 것 아닌' 리뷰를 뜻한다. '별점'을 매긴 평가도 더했기에 ‘별별리뷰’로 뉴시안의 핫한 기획 기사 중의 하나다. 뉴시안이 창간 1
[뉴시안= 박은정 기자]오비맥주가 맥주 브랜드 '한맥'을 살리기 위해 안간힘을 쏟고 있다. 카스에 이어 세컨드 브랜드로 내세우고 있지만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 이에 광고 모델을 배우 수지로 선정하고 온오프라인 현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8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맥주 시장은 1·2위에 이어 3위 자리를 두고 경쟁이 치열하다. 오비맥주의 카스, 하이트진로의 테라가 1위 쟁탈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이들의 세컨 브랜드 켈리(하이트진로)·한맥(오비맥주) 또한 3위를 두고 경쟁하고 있는 것이다.오비맥주의 한맥
[뉴시안= 박은정 기자]"탕후루 역대급 사업 아이템인 것 같아요", "탕후루 돈 쓸어 담는다는데 한 번 해볼까요"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중국 길거리 간식 '탕후루'가 인기를 끌면서 탕후루 창업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탕후루 매장이 오픈할 때마다 길게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탕후루에 대한 열풍이 거세지고 있기 때문이다.21일 자영업자들의 온라인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탕후루 오픈했습니다', '탕후루 창업 준비' 등 관련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일부 자영업자는 '주변에 보면 항상 사람 많다', '샵인샵으로
[뉴시안= 조현선 기자]게임업계의 하반기 신작 발표 러시가 시 작됐다. 오는 25일 카카오를 시작으 로 인기 웹툰 '신의 탑' IP를 활용한 넷마블의 신작, 컴투스의 '미니게임천국' 등 기존 MMORPG 장르를 넘어선 다변화 전략으 로 '겜심(心)'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24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25일 오전 11시 멀티플랫폼 MMORPG 신작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를 출시한다. 아레스는 미래 우주를 배경으로 '슈트' 체인지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논타깃 전투 및 회피 액션 등을 차별화 요소로 내세웠다. 업계
[뉴시안= 이태영 기자]금융위원회는 금융공공 데이터를 개방한 지 3년째인 6월 현재, 데이터 조회수가 1억7103만건,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활용신청도 1만5620건에 달한다고 18일 밝혔다.데이터 조회 수는 기업재무정보, 주식권리일정정보, 차입투자정보 순으로 많았다. 전년도에 비해 주식권리일정정보 조회(1.9%→16.2%)가 크게 늘었다. API 활용신청 수는 주식시세정보, 기업기본정보, 기업재무정보 순으로 많았으며, 전년도에 비해 주식시세정보 활용신청(9.6%→23.8%)이 크게 늘었다.금융위원회는 2020년 6월 금
[뉴시안= 조현선 기자]넷마블이 하반기 실적 반등을 위한 '치트키'를 예고했다. 하반기 '신의 탑', '나혼자만레벨업' 등 인기 웹툰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신작으로 기존 웹툰 팬들을 신규 이용자로 대거 확보하겠다는 포부다. 올해에만 2종의 웹툰 IP 기반의 신작이 나오는 셈이다. 17일 업계에 따르 면 넷마블은 오는 26일 글로벌 전역에 출시되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이하 신의탑)'를 시작 으로 '나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등의 신작을 순차적으로 내놓는다.먼저 넷마블엔 투가 개발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알못(잘 알지 못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별 것 아닌' 리뷰를 씁니다. '별점'을 매긴 평가도 더했습니다. 별별리뷰입니다. [ 뉴시안=박은정 기자 ] 최근 국내 햄버거 업계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최근 악천후에도 해외 유명 '햄버거 오픈런'에 다녀왔다는 후기를 심심찮게 볼 수 있을 정도니까요.이에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 기업 맘스터치가 '안방 지키기'에 나섰습니다.현재 국내 햄버거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가장 많은 1400개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맘스터치는 이른바 '역주행'을 노리고 있습니다. 지난 2년 전 노사갈등과 더불어 '엄
[뉴시안= 조현선 기자]현대차그룹이 부산 시민, 주한 외국인과 함께 제작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2개 시리즈 영상의 조회 수가 1억 뷰를 돌파하는 등 글로벌 전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이 제작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영상 2개 시리즈 총 37편의 조회수가 1억 뷰를 돌파했다. 첫 영상이 게시된 지 약 석 달 만의 성과다.현대차그룹은 이같은 관심이 오는 20일(현지시각)부터 파리에서 개최되는 172차 BIE 파리 총회에서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에 대한 긍정적인 공감대 형성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