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은정 기자]'국민판다' 푸바오가 지난 3일 중국으로 떠났지만 여전히 푸바오를 기억하고 그리워하는 팬들이 많다. 이에 유통업계는 물론 여행업계가 판다와 관련된 상품을 출시하며 인기를 얻고 있어 이목을 끈다.신라면세점은 푸바오 중국 반환 20일을 맞아 푸바오를 그리워하는 고객들을 위해 에버랜드와 함께 한정판 '바오패밀리' 선불카드를 내놓았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카드는 2종으로 푸바오와 지난해 태어난 쌍둥이 판다 '루이·후이바오' 사진을 카드 디자인으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선불카드는 5만원권과 1만원권으로, 신라면세점 시
[뉴시안= 이태영 기자]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9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발달장애 예술가들을 위한 미술 공모전 ‘제3회 하나 아트버스(Hana Artverse)’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제3회 하나 아트버스’ 미술 공모전은 지난해 12월 4일부터 시작해 2월 11일까지 총 두 달간 전국 발달장애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이번 공모전에는 회화 분야 548명, 디지털아트 분야 36명으로 총 584명의 발달 장애인 작가들이 참여했으며, 한양대학교 미술디자인교육센터 심사위원단(심사위원
[뉴시안= 박은정 기자]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호텔업계가 아이를 동반한 가족 투숙객들을 위한 다양한 객실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어린 자녀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눈길을 끈다.교원그룹의 호텔체인 스위트호텔은 어린이날 연휴 기간인 5월4일과 5일 '가든풀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온 가족이 풍성한 거품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몽글몽글 버블타임'을 비롯해 '매직 버블 쇼',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구성돼 있다. 어린이날을 맞아 '해피스위트데이' 한정판 패키지도 판매
[뉴시안= 조규성 기자]두산건설(대표이사 이정환)은 오는 4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두산건설 위브(We’ve) 챔피언십을 열며 대회 출전 선수들을 담은 한정판 사인북을 발행한다. 사인북과 관련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한다.이번 대회는 총상금 12억원, 우승상금 2억 1600만원으로 4월 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제주 테디밸리 골프앤리조트에서 개최된다.2023년 신설 첫 해부터 메이저급 규모의 총상금 12억원과 두산건설의 대표 브랜드 ‘We’ve’의 5가지 의미를 담은 에센셜(We have, We live, We lo
[뉴시안= 박은정 기자]따뜻한 봄이 다가오면서 국내 식품업계가 정신을 '번쩍' 들게하는 매운맛 경쟁을 벌이고 있다. 최근 SNS를 중심으로 '매운맛 챌린지' 영상이 큰 인기를 끌면서 식품업계도 덩달아 매운맛 경쟁에 불이 붙은 것이다.종합식품기업을 꿈꾸고 있는 하림은 최근 더미식 장인라면 '맵싸한 맛'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라면은 부트졸로키아와 하바네로·청양고추·베트남고추 등 매운 고추의 대명사라 불리는 세계 4대 고추를 활용해 기존과 다른 매운맛을 구현했다.매운맛 강도를 의미하는 스코빌 지수는 8000SHU에 달한다. 고추만의 매
[뉴시안= 박은정 기자]알못(잘 알지 못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별 것 아닌' 리뷰를 씁니다. '별점'을 매긴 평가도 더했습니다. 별별리뷰입니다.2024년 입춘이 어느덧 지나 봄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달 말부터 전국 각지에서 피어나는 유채꽃과 벚꽃들로 벌써부터 마음이 설레이고 있는데요. 봄이 찾아오니 겨울 동안 꽁꽁 얼어 있던 입맛도 조금씩 활기를 찾고 있습니다. 이런 저의 마음을 hy 팔도가 읽었나봅니다. '팔도비빔면 봄에디션'을 내놓았습니다. 일명 '딸기 비빔면' 입니다. 봄을 알리는 과일 딸기와 라면업계에서 새콤달콤 강자로
[뉴시안= 박은정 기자]"달디달고 달디달고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 내가 먹고 싶었던 건 달디단 밤양갱 밤양갱이야~♬"최근 가수 비비의 이라는 노래가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크라운제과의 밤양갱·연양갱 간식 판매가 덩달아 급증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가 밤양갱 제품을 이용해 한정판 제품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오는 22일부터 한정판 '비비X밤양갱'을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한정판인 이 제품은 크라운제과의 밤양갱 10개가 들어있으며, 포장지에 가수 비비의 디자인이 담긴 것이 특
[뉴시안= 박은정 기자]동아제약이 박카스맛 젤리 모델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 그룹 '라이즈(RIZE)'를 발탁했다. 동아제약은 라이즈를 박카스맛 모델로 선정하고 신규 패키지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박카스맛 젤리는 △박카스맛 젤리 △박카스맛 젤리 신맛 △박카스맛 탱글젤리 3종으로 기획됐다. 세 가지 제품 전면에 라이즈 멤버들의 단독컷과 멤버들이 함께 있는 유닛컷이 담겨있다. 박카스맛 젤리 3종 22입이 포함된 스페셜 패키지는 한정판으로 판매된다. 이는 오는 15일 동아제약 공식 온라인몰인 '디몰'에서 단독 출시된다.
[뉴시안= 박은정 기자]매서운 한파가 지나고 봄이 다가오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가 봄을 알리는 과일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이목을 끌고 있다. '팔도비빔면'으로 유명한 팔도는 200만개 한정 '팔도비빔면 봄에디션'을 한정 판매하고 있다. 비빔면 봄에디션은 기존 팔도비빔면에 딸기스프(5g)가 별첨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딸기 비빔면'이 판매되면서 현재 SNS와 유튜브 등에 딸기 비빔면 먹방 후기가 연이어 올라오고 있다.빙그레는 봄 맞이 한정판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를 출시했다. 붕어 모양의 과자 사이에 딸기맛 아이스
[뉴시안= 박은정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이 일러스트 이규영 작가와 협업해 한정판 봄 시즌 가공우유 제품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친근하면서도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가고자 기획됐다. 커피우유와 초콜릿우유·딸기우유·바나나우유 등 맛에 따라 다른 이미지의 일러스트가 담겨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최정문 우유마케팅팀 차장은 "봄 한정판 패키지를 통해 서울우유 가공우유를 음용하는 소비자분들께 설레는 봄 분위기와 감성이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와 어울리는 다양
[뉴시안= 박은정 기자]SPC삼립의 인기 브랜드 '정통 크림빵'이 출시 60주년을 맞아 '크림대빵'을 한정 판매한다.23일 SPC삼립에 따르면 정통 크림빵은 작은 구멍이 뚫린 빵 속에 부드러운 크림이 담겨있는 것이 특징이다. 1964년 첫 출시된 이후 누적 판매량만 19억개에 달한다.이에 SPC삼립은 기존 제품보다 6.6배 큰 대형 크림빵 '크림대빵'을 판매한다. 이는 최근 MZ세대가 재미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제품 뒷면에는 '크림대빵을 활용한 여섯 입 만에 완빵하기', '크림대빵으로 소두 인증샷 찍기', '
[뉴시안= 박은정 기자]코카-콜라가 전 세계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얻은 '코카-콜라 제로 한류(K-WAVE)' 음료를 출시했다. 코카-콜라는 20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K-WAVE 글로벌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오아나 블라드는 "코카-콜라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이어오며 전 세계에서 다양한 문화를 만들어왔다"며 "코카-콜라와 함께 K문화를 독특하게 즐겨보기 위해 기획했다"고 말했다.K-WAVE 음료는 코카-콜라 제로 고유의 짜릿한 맛에 팬들이
[뉴시안= 박은정 기자]팔도가 '일품 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을 100만개 한정 판매한다. 19일 팔도에 따르면 일품 해물라면은 2002년 출시된 제품으로 새우와 꽃게·오징어·홍합 등을 담아 해산물의 시원한 맛을 자랑한다. 이번에 출시된 에디션 제품은 지난 2020년 누룽지 콜라보 제품을 다시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이 반영됐다. 당시 중식당 인기 메뉴인 해물누룽지탕 콘셉트 제품으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었다.해물라면 누룽지 에디션에는 별첨 스프가 담겨있다. 볶음현미와 누룽지 분말로 구성돼 있다. 신윤철 팔도 마케팅 담당은 "중
[뉴시안= 박은정 기자]하이트진로의 발포주 '필라이트'가 국내 발포주 시장을 압도적으로 선도하고 있다. 지난 2017년 4월 첫 출시된 필라이트는 6년 9개월 만에 누적 판매 20억캔을 돌파한 가운데, 내달부터 정부의 기준판매비율 도입에 따라 출고가가 낮아져 판매가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25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필라이트가 국내 주류 시장에 완벽히 자리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필라이트는 현재 '1만원에 12캔'이라는 가성비를 내세워 치열한 가정 주류시장에서 7년 연속 발포주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
[뉴시안= 조현선 기자]삼성전자의 갤럭시S24 시리즈의 사전 예약 판매가 시작됐다. 이동통신3사는 한정판 나이키 운동화와 이강인 선수 사인 유니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무료 쿠폰 등을 앞세워 고객 유치 경쟁에 나섰다.삼성전자는 오는 25일까지 갤럭시S24 시리즈의 사전판매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전국 오프라인 삼성스토어와 온라인몰 삼성닷컴, 이동통신3사의 온·오프라인을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자들은 오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되며, 공식 출시일은 31일이다.갤럭시S24 시리즈는 △갤럭시S24 기본
[뉴시안= 이태영 기자]라면, 김 등 K-푸드가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과자업계도 K-스낵 열풍을 몰고 올 지 주목된다.지난해 6월 출시된 농심 ‘먹태깡’의 경우 품절대란까지 일으켰고 출시 두 달 만에 300만 개를 판매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엔데믹으로 외부 활동이 많아진 데다 여가 문화 트렌드 변화로 게임이나 OTT 시청을 하면서 즐길 수 있는 스낵이 속속 출시되며 소비자의 관심을 이끈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이 최근 내놓은 ‘식품시장 트렌드 PICK’ 스낵시장 보고서를 토대로 지구촌 스낵
[뉴시안= 안성찬 대기자]테일러메이드 '찐'팬들과 팀 테일러메이드 정찬민, 유해란, 임희정, 김수진의 팬들인 강추위를 녹이는 '진심'을 보였다. 테일러메이드코리아(대표이사 임헌영)가 10일 신제품 드라이버 Qi10 시리즈 론칭쇼 2024 언팩드 인비테이셔널이 열린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SK올림픽 핸드볼 경기장은 골프관계자 및 미디어 담당자, 테일러메이드마니아, 인플루언서 등 300여명의 열기로 가득했다. 세계랭킹 11위 콜린 모리카와(미국)가 영상으로 신제품 론칭쇼에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보내면서 시작된 이날 행사에는 테일러메이
[뉴시안= 이태영 기자]“극장을 찾아 좋아하는 영화를 보는 것처럼 평소 제가 좋아하는 브랜드의 팝업을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방문 이후에 해당 브랜드를 응원하는 마음이 생겨 꾸준히 구매하고 있습니다”전북 전주에서 서울까지 와 팝업스토어를 자주 방문한다는 A씨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졌다고 말한다.팝업 스토어(Pop-up Store)는 불쑥 나타났다가 사라지는 인터넷 팝업 창처럼 짧은 기간 운영하다가 사라지는 오프라인 임시 매장을 뜻한다. 팝업 스토어의 ‘성지’라고 불리는 서울 성수동에는 매주
[뉴시안= 이태영 기자]서울경제진흥원은 12월 30일~2024년 1월 1일까지 3일간 열리는 세계 최초 인플루언서 박람회 ‘2023 서울콘(SEOULCon)’에 참여할 인플루언서 및 시민을 대상으로 ‘프로그램별 참가신청’을 12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2023 서울콘’은 콘텐츠, 뷰티, 패션 등을 주제로 서울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고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세계 최초의 인플루언서 박람회’다. 50여 개국 3000여 개 팀의 인플루언서가 참여한다. 이들이 보유한 구독자 수는 총 30억 명으로 최소 5억 명이 서울에서의 특별한 새
[뉴시안= 이태영 기자]정부가 8일 새로운 관광정책 청사진을 제시하고 내년도 방한 외국인 관광객 2000만명 시대를 열겠다는 청사진을 밝혔다. 정부는 이날 광주광역시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제8차 국가관광전략회의’를 열고 ‘대한민국 관광수출 혁신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회의에서 2024년 외국인 관광객 2000만 명 유치 및 관광수입 245억 달러 (32조원) 달성을 목표로 관광편의, 지역관광, 관광산업 혁신에 중점을 둔 ‘대한민국 관광수출 혁신전략’을 논의했다.# 전략1. 케이(K)-컬처 연계 관광수출 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