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김수찬 기자] 한국가이드스타 (이사장 최중경)는 2023년도 국세청 공시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 공익법인 1126개의 활동 투명성 및 책무성, 재무효율성을 평가한 결과, 점수를 받은 스타(Star) 공익법인은 평가대상 법인의 4.35%인 49개였다고 20일 밝혔다.한국가이드스타는 공익법인의 투명성 및 책무성, 재무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평가지표(GSK4.0)에 의거해 작년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2023년도 공시 기준 공익법인 평가를 진행했다. *2023년 국세청 공시 결산서류 기준스타공익법인 49개 중,
[뉴시안= 이태영 기자]라면, 김 등 K-푸드가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과자업계도 K-스낵 열풍을 몰고 올 지 주목된다.지난해 6월 출시된 농심 ‘먹태깡’의 경우 품절대란까지 일으켰고 출시 두 달 만에 300만 개를 판매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엔데믹으로 외부 활동이 많아진 데다 여가 문화 트렌드 변화로 게임이나 OTT 시청을 하면서 즐길 수 있는 스낵이 속속 출시되며 소비자의 관심을 이끈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이 최근 내놓은 ‘식품시장 트렌드 PICK’ 스낵시장 보고서를 토대로 지구촌 스낵
[뉴시안= 박은정 기자]한국맥도날드가 공정거래위원회와 서울시를 통해 가맹본부 신청을 한 가운데 이를 두고 가맹 사업을 확장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이 제기됐다.7일 업계에 따르면 맥도날드는 지난 6일 공정위와 서울시를 통해 가맹본부를 신청했다. 현재 맥도날드는 83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지만 2018년 이후 가맹점을 확대하지 않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맥도날드가 가맹본부 신청을 해 가맹점 수를 확보하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왔다. 최근 햄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KFC 또한 수익 창출과 고객 접점 확보를 위해 가맹사업에 진출한다고
[뉴시안= 박은정 기자]한국 맥도날드가 내달 일부 메뉴에 대한 가격 인상을 예고한 가운데 맘스터치도 가격 인상 카드를 내밀었다. 당장 오는 31일부터 적용된다. 그간 프랜차이즈업계는 한 브랜드가 가격을 올리면 경쟁사들도 뒤따라 가격을 올려왔던 만큼 버거 업계 도미노 인상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경기 불황이 이어지는 상황인 만큼 소비자들의 눈치를 살피는 기업도 적지 않다는 평가다.26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맘스터치는 이달 31일부터 닭가슴살 패티를 사용하는 버거 4종의 가격을 각 300원씩 인상키로 했다. 평균 인상률은 5%
[뉴시안= 박은정 기자]글로벌 치킨 브랜드 KFC가 내년 국내 진출 40주년을 앞두고 내년 상반기 중에 처음으로 가맹사업에 도전한다. 그동안 전국에 200여개의 직영점만 고수해 오다 첫 가맹사업을 추진해 매장을 확장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13일 KFC에 따르면 KFC는 올해 1월 사모펀드 오케스트라PE에 인수된 이후 가맹점 체제와 매장 확대 전략에 열을 가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 중 가맹 1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가맹사업 전개와 '스몰박스(소형매장)' 매장과의 시너지도 기대하고 있다. '스몰박스' 매장은 효과적인 가맹 사업 건개를
[뉴시안= 박은정 기자]맥도날드가 올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와 '윷놀이 세트' 등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으며 주요 햄버거 브랜드 중 관심도 1위에 올랐다.10일 데이터앤리서치가 뉴스와 커뮤니티·블로그·카페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국내 주요 햄버거 브랜드 6곳(맥도날드·롯데리아·버거킹·서브웨이·맘스터치·KFC)의 관심도를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브랜드 6곳 중 정보량 순으로 살펴본 결과 맥도날드가 1월부터 9월까지 약 45만건의 포스팅 수를 기록하면서 관심도 1위를 차
[뉴시안= 박은정 기자]국내 소비자들이 햄버거 프랜차이즈를 방문할 때 평균 1인당 1만700원을 지불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 '국민 간식'으로 꼽혔지만 지속되는 물가 상승에 햄버거 가격도 많이 인상된 탓이다. 주로 노브랜드 버거가 가장 저렴하고, KFC가 비싼 것으로 확인됐다.한국소비자원은 올해 1월 이후 △노브랜드 버거 △롯데리아 △맘스터치 △맥도날드 △버거킹 △KFC 등 주요 햄버거 프랜차이즈 업체를 이용한 소비자 18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15일 발표했다.설문조사에 따르면 1인당 평균 주문 금액(배달비 포함)
[뉴시안= 박은정 기자]유통업계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 분들의 헌신과 희생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애국 마케팅'에 돌입했다. 국가유공자들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펼치는 동시에 국민들에게도 현충일의 의미를 전달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5일 업계에 따르면 SPC는 '함께 기억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파리바게뜨·던킨·파스쿠찌·쉐이크쉑·라그릴리아 등 SPC가 운영하는 전 계열사 매장에서 진행된다. 오는 6일부터 이달 말까지 국가유공자 카드를 제시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15% 할인과 5% 해피포인트 적립 혜택을
[뉴시안= 박은정 기자]'치킨값 3만원 시대'가 도래하면서 홈플러스가 6000원대에 선보인 당당치킨이 연일 화제다. MZ세대들이 활동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당당치킨을 이끌고있는 이제훈 대표도 덩달아 부각되고 있다.홈플러스는 지난달 30일부터 후라이드치킨·달콤양념치킨을 마리 당 각각 6990원·75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당당치킨은 '당일 제조·당일 판매'의 의미로 기획돼, 고물가 시대 속에서 가성비 제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매일 아침 홈플러스 당당치킨을 구매하는 오픈런 현상도 일어나고 있다. 당당치킨 열풍에 이 대표
[뉴시안= 박은정 기자]화창한 봄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피크닉을 떠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피자·치킨 업계가 피크닉의 즐거움을 더 높여주기 위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도미노피자, 20일 단 하루 'SKT T-DAY'도미노피자가 20일 하루 동안 SK텔레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60% 할인하는 행사를 펼친다. 방문 포장하는 모든 SK텔레콤 고객에게 50%, 우주 패스 가입 고객에게는 6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다만 2만5000원 이상~4만원 이하 주문 고객에게만 할인이 적용된다. 전화 주문 시에는
[뉴시안= 김나해 기자]서민들의 장바구니 또 무거워질 예정이다. 세계적인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식료품 및 신선지수 등을 포함한 생산자물가지수가 상승했기 때문이다. 진로, 농심, 빙그레, 해태, 롯데푸드도 가격 인상에 올라탔다. 한국은행은 ‘2022년 1월 생산자물가지수’ 발표를 통해 국제유가 등 원자재가격 상승의 영향으로 공산품을 중심으로 생산자물가지수가 전월대비 0.9% 상승했다고 밝혔다. 식료품은 전월 대비 1.6% 상승했으며, ∆농산물 3.7% ∆축산물 -1.5% ∆수산물 2.1% ∆신선식품은 7.2% ∆음식료품 1.5%의 오
[뉴시안= 박은정 기자]커피전문점 할리스를 운영하는 KG할리스에프앤비에 이종현 신임 대표이사가 11일 취임했다.이 대표는 KG그룹에서 브랜드 전략과 M&A 프로젝트를 수행해 온 인물이다. 특히 KG그룹 내 KFC에서 재무 책임자와 마케팅 책임자를 동시에 역임했으며, 2020년부터는 케이지할리스에프앤비에서 최고 재무 책임자로 근무했다.그는 "단기간의 확장보다는 내실있게 성장하는 브랜드 전략을 가져가고자 한다"며 "매장 수가 가장 많은 브랜드가 아닌 폐점률이 낮은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 "2024년 말까지 수
[뉴시안= 박은정 기자]코로나19로 모바일·온라인 주문량이 늘어나면서, 프랜차이즈 업계가 자사앱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자사앱으로 주문했을 때 각종 할인 혜택을 주는 마케팅으로 충성 고객 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탈 배민' 외치는 프랜차이즈 업계, 자사앱 활성화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BBQ)가 대표적이다. BBQ는 지난해부터 자사앱 마케팅에 열을 올리면서 올해 1분기 동안 자사앱을 통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22%나 증가했다. BBQ 측은 "외부 주문 채널(배달의민족·요기요 등) 대비 자사앱 매출
[뉴시안= 박은정 기자]"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입을까 고민하지 말라." 이번주에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상품의 소식들을 모아봤습니다. '인싸'로 거듭날 수 있는 신상품부터 '득템'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는 할인 소식까지 빠짐없이 전합니다. ◆'겉바속촉' 고급 중화요리 '오즈키친 칠리새우'최근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홈술(집에서 음주)족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오뚜기가 겉은 바싹하고 속은 촉촉한 중화요리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오즈키친 칠리새
[뉴시안= 박은정 기자]설 연휴기간이 다가오는 가운데, 치킨·피자 업계가 온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다만 설 연휴기간 마지막 날인 2월 14일까지 진행돼 할인 기간을 확인해야 한다.◆피자헛·네고왕2, 프리미엄 피자 1+1 혜택 제공한국피자헛이 유튜브 채널 달라스튜디오 '네고왕2' 첫 화 주인공으로 공개되며 파격적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피자헛은 오는 2월 11일까지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하루 2만명 선착순으로 이뤄지는 네고왕2 이벤트를 통해 프리미엄 피자 라지 사이즈를 1+1
[뉴시안= 박은정 기자]치킨·피자 업계가 다가오는 설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굽네, 설맞이 '굽네치킨·피자' 대폭 할인굽네치킨이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머지포인트·티몬·요기요에서 진행된다.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오는 2월 14일까지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 세트를 5000원 할인한다. 메뉴는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와 고추바사삭 ▲굽네 슈림프 시카고 딥디쉬 피자와 굽네 볼케이노 ▲
[뉴시안= 조현선 기자]귤을 사면 게임 아이템 쿠폰이 함께 온다. 코로나19 장기화 등 때아닌 호황기를 맞고 있는 게임업계가 주요 유통·식품업계와 협업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고 있다.최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0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19년 국내 게임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9% 성장한 17조93억원으로 추정된다. 2020년에는 20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했다. 게임을 즐기는 이들의 연령대 확대로 다른 산업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보일 것이라는 기대의 목소리가 나오는 배경이다. 이같은 컬래버레이션은
[뉴시안= 박은정 기자]◆교촌치킨, 위메프오 2000원 할인 이벤트교촌에프앤비가 배달 앱 '위메프오'에서 세트 메뉴 5종 2000원 주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벤트는 1월 21일부터 27일까지 7일 동안 이뤄지며, 이벤트 대상 메뉴에 한 해 위메프오 앱에서 ‘바로결제’로 주문하면 횟수에 상관없이 2000원을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이벤트 대상 메뉴로는 ▲교촌리얼후라이드+교촌레드순살(S) ▲교촌리얼후라이드+교촌레드순살(R) ▲교촌시그니처순살세트+고르곤치즈볼 ▲교촌반반순살+고르곤치즈볼 ▲교촌레허반반순살+고르곤치즈볼 등
[뉴시안= 박은정 기자]◆얼큰 시원한 정통 육개장의 진한 맛…오뚜기 '대구식 쇠고기육개장'오뚜기가 얼큰하면서 시원한 정통 육개장의 맛을 그대로 살린 ‘대구식 쇠고기육개장’을 출시했다. 오뚜기 ‘대구식 쇠고기육개장’은 푹 고은 쇠고기 국물에 고춧가루가 아닌 고추기름으로 맛을 내고 토란대·대파·무·다진 마늘을 듬뿍 넣어 얼큰하며 시원한 뒷맛이 특징이다. ‘대구식 쇠고기육개장’은 쇠고기 양지를 푸짐하게 찢어 넣어 고기의 맛과 식감을 살렸으며, 진한 쇠고기 국물에 무와 파를 듬뿍 넣어 시원하고 깊은 맛을 더했다. ◆KFC,
[뉴시안= 박은정 기자]◆KFC '타워버거+리치치즈징거버거' 6900원 할인KFC가 1월 18일까지 대표 인기 버거 두 가지를 약 40% 할인가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KFC는 전국 매장에서 시그니처 메뉴인 타워버거와 최근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는 리치치즈징거버거, 총 두 개의 버거를 6900원에 제공한다.또 KFC는 블랙라벨치킨 두 조각과 케이준후라이, 스위트칠리소스로 구성된 1인 치킨세트를 30% 할인가인 5400원에 판매한다. ◆KFC 쿠팡이츠로 주문하면 최대 8000원 할인KFC는 배달 플랫폼 쿠팡이츠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