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조현선 기자]쿠팡플레이의 질주가 계속되고 있다. '콘텐츠 공룡'으로 불리며 국내외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업계를 장악하고 있던 넷플릭스와의 월간 사용자 수 격차가 300만명 안팎으로 좁혀지면서다. 티빙 역시 한국프로야구(KBO) 콘텐츠로 역대 사용자 수 최대 증가세를 기록한 가운데 넷플릭스는 정체기를 맞고 있다는 평가다.24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달 쿠팡플레이 앱(애플리케이션) 사용자는 830만명으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쿠팡플레이의 월평균 사용자수는 △1월 805만명 △2월 8
[뉴시안= 안성찬 대기자]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통산 8승의 이다연(메디힐)이 스포츠마케팅 전문 기업인 스포츠웨이브(대표이사 정상원)와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 이다연은 골프 엘리트코스를 거쳐 2014년 국가대표선발전 1위를 달성하는 등 일찌감치 대형 스타로서의 입지를 갖췄다. 2016년 정규투어에 입성해 2017년도 처음으로 우승컵을 안았다. 2019시즌에는 우승 3회, 준우승 3회를 기록하며 최고의 시즌을 보냈다. 지난 시즌에는 우승 2회, 준우승 1회를 달성하며 KLPGA 스타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또한, 2021
[뉴시안= 이태영 기자]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콘텐츠축제에 선보인 미래 K-콘텐츠가 총 199건의 비즈니스 상담과 수출 상담액 1661만 달러(한화 약 219억원)를 기록하며 신기술융합 K-콘텐츠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린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outh by Southwest, 이하 SXSW) 2024에 참가해 한국공동관을 운영했다고 15일 밝혔다.세계 최대 콘텐츠축제인 SXSW는 미국 텍사스 오스틴(Austin)에서 매년 3월
[뉴시안= 박은정 기자]한화그룹이 내달 3일 서울 예술의전당콘서트홀에서 '한화와 함께하는 2024 교향악축제, 더 웨이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올해로 36회째를 맞은 교향악축제는 내달 28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는 23개 오케스트라가 참여해 고전부터 현대 창작곡까지 61곡을 연주할 예정이다.교향악축제 모든 공연은 예술의전당 공연 영상 플랫폼 '디지털 스테이지'와 예술의전당 분수 광장에 있는 대형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한화그룹은 지난 2000년부터 '한화와 함께하는 교향악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뉴시안= 조현선 기자]만 나이로 살게 된 김에, 이제야 새해가 지났습니다. 새해야말로 웰니스(Wellness)를 실천해 보려고 합니다. 신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이 조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좋은 제품을 좋은 가격에 써야겠죠. 오피스템이니까요. 대표적인 오피스 기기로는 컴퓨터와 그 주변기기 마우스, 키보드가 꼽힙니다. 우리 손이 가장 많이 닿으며, 우리의 건강을 가장 많이 해치기도 하고요. 그래서 이번 주인공은 로지텍의 버티컬 마우스 '리프트', 인체공학 웨이브 무선 키보드 ‘웨이브 키즈(Wave Keys)’입니다.뉴시안은 로지텍의
[뉴시안= 이태영 기자]코로나19 영향에서 회복 중인 영화관과, 영상산업 성장세를 이끈 OTT 산업 모두 또 다시 위기를 맞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코로나19 이후 영화산업은 회복세를 찾고 있으나 대체재 OTT의 등장으로 완전히 회복되지는 못하고 있고, OTT 산업 역시 코로나19 기간 보여준 가파른 성장세가 둔화되면서 수익성 문제가 수면위로 떠오르고 있다.영화산업과 OTT 산업의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드라마 제작에 영화투자와 비슷한 투자시스템을 유치해 영상콘텐츠산업 내 자본 순환을 통해 자본 이탈을 막고 자본 축적을 유도하고, 영
[뉴시안= 박은정 기자]현대건설이 지난 15일 ‘USA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에서 스포츠&레크리에이션(Sports and Recreation) 부문과 건축 자재(Building Materials) 부문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USA 굿 디자인 어워드’는 1950년부터 진행돼 오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디자인 상이다. 스포츠&레크리에이션 부문에서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주안의 '대형 그물 조합놀이대'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정글짐과 미끄럼틀이 합쳐진 대형 놀이시선물로, 다른 놀이터와 차별화된
[뉴시안= 조현선 기자]삼성전자와 LG전자 등 TV 제조사들이 자사 광고형 무료 OTT 서비스(FAST)를 대폭 강화하고 있다. 최근 국내에서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들의 구독료 인상이 이어지는 가운데 TV 제조사들의 침투로 시장 판도가 바뀔 수 있을 지 주목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자사 OTT 플랫폼 '삼성TV플러스'를 통해 영화 VOD 서비스를 출시했다.삼성TV플러스는 삼성 스마트 TV와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PC를 사용하는 누구나 광고만 보면 무료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는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지
[뉴시안= 이태영 기자]SK하이닉스, 콘텐츠웨이브, 현대머티리얼, 코리아세븐, NH농협캐피탈 등 하반기 대기업 신입∙경력 채용 시장이 열렸다.15일 AI매칭 채용콘텐츠 플랫폼 진학사 캐치에 따르면, SK하이닉스에서 이달 20일까지 ‘경력사원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Interface Design, SoC설계검증, HBM PKG 제품 개발, WLP(Wafer Level Package) Front-End 공정 개발 등이다. 반도체 유관 경력 2년 이상 보유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석∙박사 학위 기간은 별도 경력 기간으로 인
[뉴시안= 조현선 기자]국내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계 2·3위였던 티빙과 웨이브가 상호합병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합병이 실현될 경우 국내 OTT 시장은 넷플릭스, 티빙·웨이브, 쿠팡플레이 3강 체제로 개편된다. 5일 업계에 따르면 CJ ENM과 SK스퀘어는 전날 티빙·웨이브 간 합병하는 안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CJ ENM은 티빙 지분 48.85%, SK스퀘어는 웨이브(운영사 콘텐츠웨이브) 지분 40.5%를 각각 보유한 최대 주주다. 합병 비율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CJ ENM이 합병 법인 최대 주
[뉴시안= 이태영 기자]올해 국내 상장사의 주식매수선택권(이하 스톡옵션) 부여 규모가 9500억원대를 기록, 5년래 처음으로 1조원 밑으로 떨어졌다. 상장사 스톡옵션 규모는 지난 2021년 2조6779억원으로 정점을 찍은 뒤 급감하는 추세다. 주식 시장 침체로 스톡옵션 행사 가격이 낮아진데다 주요 기업들의 부여 규모 역시 축소된 탓이다. 올 스톡옵션 부여 규모는 2021년 대비 약 64.2%(1조7206억원) 감소했고, 같은 기간 부여 대상자도 35.5%(5753명) 줄었다.상장사 중 스톡옵션 부여 규모가 가장 큰 기업은 셀트리온이
[부산= 조현선 뉴시안 기자]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이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가운데 넷마블이 공개한 신작 3종에 대한 게이머들의 관심이 뜨겁다. 넷마블은 개막식 이후 진행된 VIP 투어에서 '태권브이' 주제가와 함께 신작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는 등 관람객들의 이목을 단번에 집중시켰다.17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지스타 2023 현장에 대규모 부스를 꾸리고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데미스 리본 △RF 온라인 넥스트 등 신작 3종에 대한 시연대를 마련했다. 먼저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역할수행게임(P
[뉴시안= 이태영 기자]부동산R114가 진행한 ‘2023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조사에서 현대건설 ‘힐스테이트’가 2020년 이후 3년 만에 선두에 올랐다. 이어 삼성물산 ‘래미안’, GS건설 ‘자이’가 톱3에 이름을 올렸다.2일 부동산R114가 한국리서치와 공동 조사를 통해 전국 성인남녀 4029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현대건설 ‘힐스테이트’가 종합 1위를 차지했다. 부동산R114는 건설 업계의 분양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3년 이래 매년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를 시행하고 있다.삼성물산
[뉴시안= 조현선 기자]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 등 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들이 연이은 요금 인상과 규제로 혜택을 축소하고 있는데 반해 국내 토종 OTT 기업들은 연간 구독권을 할인 판매하며 구독자 확보에 나서 대조를 이루고 있다. 단기적으로 수익이 줄어들더라도 장기간 구독자를 묶어두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티빙은 내달 30일까지 연간 이용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티빙은 판매 중인 베이직·스탠다드·프리미엄 멤버십 연간 이용권을 기존 할인폭 대비 10%가량 추가 할인한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연간
[뉴시안= 조현선 기자]한국인들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보다 '틱톡' 등 숏폼 플랫폼을 5배 더 많이 본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 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8월 유튜브·틱톡·인스타그램 등 숏폼 플랫폼 1인당 월 평균 사용시간은 46시간29분으로 넷플릭스·웨이브·티빙·디즈니+·왓챠·쿠팡플레이 등 OTT 플랫폼의 9시간14분 대비 5배 이상 높았다.이는 어릴 때부터 모바일 기기를 접한 1020세대를 중심으로 숏폼 콘
[뉴시안= 조현선 기자]현대·기아자동차에서도 구글과 애플의 차량용 무선 폰 프로젝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유선으로 이용하던 고객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의 카플레이를 무선으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업데이트 대상은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팀 ccNC가 적용된 현대차 △그랜저 △코나 △코나 EV △쏘나타 페이스리프트 △신형 싼타페 △아이오닉5 N을 비롯해 기아의 △EV9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현대차그룹은 추
[뉴시안= 김상미 기자] 우리은행은 9개 기관·기업이 함께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자원다(多)잇다'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참여사는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가톨릭관동대학교, 포스코와이드, 부산은행, 우리관리주식회사, 그린웨이브 등이다.자원다잇다는 순환경제 활성화를 통한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하고자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구축한 자원순환 플랫폼이다.기업에서 발생하는 중고 사무용 집기를 수거해 리사이클링 후 플랫폼에 등록하면, 비영리법인이나 사회복지시설 등 물품이 필요한 수요처
[뉴시안= 조현선 기자]넷플릭스에 이어 디즈니플러스도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서비스 출시 이후 두 번째 가격 인상이다.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인 티빙도 광고 요금제 도입 등을 언급했다. 콘텐츠 제작 비용은 해마다 늘어나지만 코로나19 엔데믹으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줄었고, 구독 경제에 피로도를 느낀 구독자 감소 등으로 수익성 제고가 절실해진 탓으로 풀이된다.10일(현지시각) 디즈니는 오는 10월12일부터 디즈니플러스의 스트리밍 서비스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다. 디즈니플러스 이용료는 월 요금 13.99달러(1만8000
[뉴시안= 조현선 기자]쿠팡플레이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의 '메기'가 됐다. 지난 2020년 뒤늦게 시장에 등장한 후발주자이지만 타사와 달리 예능·드라마 등 자체 콘텐츠 대신 스포츠에 집중한 전략이 통한 결과다.2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 6월 쿠팡플레이의 월간활성사용자수(MAU)는 486만명으로 집계됐다. 쿠팡은 올해 국내 프로축구 독점 생중계 및 포뮬러1 월드 챔피언십 중계 등을 잇달아 따내는 등 MAU 증가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특히 지난해 이어 지난달 3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쿠팡플레이시리즈 2차전인
[뉴시안= 조현선 기자]영화·드라마·만화 등 국내외 영상 콘텐츠에 대한 무단 스트리밍 제공 사이트 '누누티비 시즌2'가 서비스를 종료했다. 재오픈을 알린 지 약 하루 만이다. 누누티비 시즌2 19일 "심사숙고 끝에 누누티비 시즌2 사이트를 종료한다"며 "시즌3 오픈 계획은 없으니 유사 사칭 사이트에 유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과 달리 텔레그램방 등 기타 창구를 통한 서비스 종료 알림은 없었다.업계에 따르면 누누티비 시즌2는 이달 초 개설됐다. 운영자는 폐쇄를 알리는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누누티비 시즌2는 폐쇄된 기존 누누티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