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은정 기자]오는 5월부터 가나초콜릿과 빼배로 등 초콜릿류 제품 가격을 올리기로 했던 롯데웰푸드가 가격 인상 시기를 6월1일로 한 달 미뤘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22일 "편의점과 이커머스 채널은 6월1일부터 인상하기로 했다"며 "나머지 채널은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앞서 롯데웰푸드는 초콜릿의 주원료인 코코아 시세가 역대 최고 수준으로 인상되면서 5월1일부터 초콜릿 관련 제품 가격을 평균 12% 올릴 것이라고 예고했다.그러나 정부가 외식·제과 제품 수요가 늘어나는 가정의 달까지만 가격 인상을 늦춰달라고 요구해 롯데웰푸드가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기후변화로 초콜릿의 원료가 되는 코코아 생산량이 급감하면서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이에 롯데웰푸드가 초콜릿 등 과자 가격을 인상한 가운데 식품업계 전반적으로 확산될 가능성이 커 귀추가 주목된다.롯데웰푸드는 코코아를 원료로 한 초콜릿류 건빙과 17종의 가격을 평균 12% 인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인상되는 건과 주요 제품은 △가나마일드 1200원→1400원 △초코 빼빼로 1700원→1800원 △크런키 1200원→1400원 △빈츠 2800원→3000원 등이다. 빙과 주요 제품은 △구구크러스터
[뉴시안= 박은정 기자]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국내 빙과업계가 제로 칼로리·저당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고 있다. 이는 맛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하는 MZ세대의 헬시플레저 트렌드 영향으로, 빙과업계도 제로 칼로리 제품을 선보이는 것으로 보인다.국내 빙과업계에서 양강구도를 형성하고 있는 롯데웰푸드와 해태아이스크림은 올해 '제로'에 초점을 맞췄다.롯데웰푸드는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스크류바와 죠스바 2종을 제로 칼로리 제품으로 내놓았다. 제로칼로리 빙과제품 출시는 국내 빙과업계에서 처음이다. 롯데웰푸드는 설탕 대신 천
[뉴시안= 박은정 기자]4월1일 만우절을 맞아 유통업계가 재미를 내세운 이색 이벤트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쿠팡은 내달 1일까지 '만우절 과자 세일'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쿠팡은 인기 과자류를 비롯해 뻥튀기 등 다양한 과자 상품들을 최대 20% 할인 혜택가로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몽쉘 오리지널 생크림 케이크 △제로 초콜릿칩 쿠키 △마가렛트 구운모카 대 △해태제과 에이스 씬 쿠키 에스프레소맛 등이 있다. '만우절 과자 세일'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만우절'을 검색하면 된다. 쿠팡 관계자는 "인기 식품을 특가에 구매 가능한
[뉴시안= 박은정 기자]유통업계가 화이트데이를 하루 앞두고 달콤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화이트데이 대표 상품인 초콜릿은 물론 와인·향수에 금목걸이까지 다양한 선물들이 준비돼 있다.13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화이트데이 로맨틱 특가'를 열고 달콤한 스낵 상품뿐만 아니라 뷰티용품·액세서리·가전제품 등 선물하기 좋은 선물들을 엄선해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밀카 초코 비스킷 △코모쎔쁘레 수제초콜릿 △돌체구스토 지니오S 등이 준비돼 있다. 브랜드데이 행사도 진행된다. 매일 오전 7시부터 24시간 동안 2~3개 브랜드 상
[뉴시안= 박은정 기자]매서운 한파가 지나고 봄이 다가오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가 봄을 알리는 과일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여 이목을 끌고 있다. '팔도비빔면'으로 유명한 팔도는 200만개 한정 '팔도비빔면 봄에디션'을 한정 판매하고 있다. 비빔면 봄에디션은 기존 팔도비빔면에 딸기스프(5g)가 별첨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딸기 비빔면'이 판매되면서 현재 SNS와 유튜브 등에 딸기 비빔면 먹방 후기가 연이어 올라오고 있다.빙그레는 봄 맞이 한정판 '딸기블라썸 붕어싸만코'를 출시했다. 붕어 모양의 과자 사이에 딸기맛 아이스
[뉴시안= 박은정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이 일러스트 이규영 작가와 협업해 한정판 봄 시즌 가공우유 제품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친근하면서도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가고자 기획됐다. 커피우유와 초콜릿우유·딸기우유·바나나우유 등 맛에 따라 다른 이미지의 일러스트가 담겨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최정문 우유마케팅팀 차장은 "봄 한정판 패키지를 통해 서울우유 가공우유를 음용하는 소비자분들께 설레는 봄 분위기와 감성이 전달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울우유는 친숙한 브랜드 이미지와 어울리는 다양
[뉴시안= 박은정 기자]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2월14일)'를 맞아 호텔업계와 편의점업계 등이 특별한 선물 상품을 기획해 눈길을 끈다. 고물가를 고려해 가성비 제품은 물론 연인과 달콤한 호캉스를 보낼 수 있는 숙박 패키지도 준비돼 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신라호텔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비 마이 밸런타인 객실 패키지'를 기획했다. 이 패키지는 로비에서부터 직원의 에스코트를 받으며 객실로 입장하며, 객실 내부는 웨딩 플라워 장식으로 꾸며져 있다. 또한 장미꽃으로 장식된 객실에서 룸서비스로 저녁과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오는
[뉴시안= 박은정 기자]연말까지 아직 한 달이 남았지만 호텔과 유통업계는 벌써부터 크리스마스와 연말 파티를 위한 케이크 판매에 돌입했다. 해마다 호텔업계가 고가의 케이크를 판매해 이목을 끈 가운데 편의점 업계는 가성비를 중시한 케이크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17일 업계에 따르면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페스티브 케이크' 2종을 내달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케이크는 달콤한 초콜릿 무스와 상큼한 체리 콤포트·바삭한 비스킷 등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17만8000원으로, 12월 1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파라다
[뉴시안= 박은정 기자]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하루 앞두고 유통업계가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유통업계가 선보인 이색 응원 선물세트를 수험생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까지 이용(구매)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리아는 오는 17일까지 더블데리 버거와 더블치킨 버거 2종, 양념감자, 탄산음료 2종으로 구성된 '수능 만점 팩'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가격은 정상가 대비 32%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해당 메뉴는 수험생뿐 아니라 매장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롯
[뉴시안= 박은정 기자]"와 완전 유럽같아!"9일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 조성된 크리스마스 시즌 'H빌리지'. 지난 1일 오픈한 H빌리지에 입장한 관람객들은 모두 감탄을 쏟아냈다. '해리의 꿈의 상점'이라는 테마로 꾸며진 마을과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마치 유럽에 온 듯한 느낌을 선사하기 때문이다.현대백화점은 타 백화점과 달리 크리스마스 장식을 내부에 선보인다. 올해는 더현대 서울 5층의 3만300㎡(1000평) 규모 사운즈 포레스트 공간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연출했다. 실내에 조성한 크리스마스 연출 중 국
[뉴시안= 박은정 기자]오는 16일 열리는 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선물세트를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공부할 때 간편히 먹을 수 있는 견과류와 디저트부터 건강까지 챙기는 단백질바 등도 인기를 얻고 있다.2일 업계에 따르면 SPC 파리바게뜨는 올해 수능선물세트로 △찹쌀떡과 휘낭시에 2종과 초콜릿으로 구성한 '떡하니 합격' △립파이와 다양한 구움과자로 이뤄진 '(꿈꾸는 대로)합격의 해피엔딩' △휘낭시에가 담긴 '침착하게 정답만' △달콤한 초코필링 가득한 찰떡과 호두 브라우니 쿠키를
[뉴시안= 이태영 기자]‘이제 MZ도 구세대’...인류 역사상 가장 규모가 큰 소비 주체로 ‘골드 키즈 알파세대’ 시장이 개막된 가운데, 이들이 향후 10년 내 전체 소비의 3분의 1을 차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25일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이 내놓은 ‘2023년 10월 4주 식품시장 트렌드 픽 ‘알파세대와 식품산업‘ 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 전세계 알파세대는 22억 명 이상으로 인류 역사상 인구대비 비중이 가장 큰 규모의 세대층을 이룰 것으로 전망되며 이미 시장 선점을 위한 잠재 소비자로 부상하고 있다고 내다봤다. 알파세대는
[뉴시안= 박은정 기자]동서식품이 운영하는 커피 복합문화공간 '맥심플랜트'가 가을 맞아 가을 한정 블렌드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20일 동서식품에 따르면 맥심플랜트는 지난 2018년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오픈한 맥심 브랜드 체험공간이다.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이라는 콘셉트로 매장 내 대형 로스터 등 전문적인 커피 제조 설비를 살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커피 클래스도 진행되고 있어 올해 오픈 5년 만에 누적 방문객 100만명을 돌파했다. 이에 동서식품은 가을을 맞아 맥심플랜트 곳곳에 가을 무드를 물씬
[뉴시안= 박은정 기자]체험형 테마파크 상하농원이 셀렉스와 함께 요가와 명상을 주제로 한 '패밀리 요가데이'를 진행한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겁게 몸을 움직이며 건강한 운동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14일 매일홀딩스에 따르면 '패밀리 요가데이'는 오는 23일 전북 고창에 위치한 상하농원에서 열린다. 오전 11시와 오후 2시 2회 운영되며 요가 전문가인 김혜윤 강사가 이끈다. 부모와 아이가 2인 1조가 돼 서로 교감하며 신체 순환과 아이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요가를 배울 수 있다. 이 외에도 퀴즈를 통해 건강 상식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구미젤리 브랜드 '하리보'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일부 제품의 중량을 줄이기로 하면서 소비자들의 비난이 거세지고 있다. 가격은 그대로이지만 중량을 줄이는 일명 '슈링크플레이션(Shrink flation)'이라는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하리보는 이달 중순부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하리보 웜즈사워·해피콜라 사워·믹스 사워 등 3종의 중량을 100g에서 80g으로 낮추기로 했다. 교체 시점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생산 일정과 제품 재고 상황을 고려해 순차적으로 교체한다는 계획이다.최근 유통업계는
[뉴시안= 박은정 기자]3년 만의 '노마스크'로 봄 나들이에 나서는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호텔업계와 숙박업계가 '벚꽃캉스(벚꽃과 호캉스의 합성어)'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17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호텔들은 벚꽃을 테마로 한 시즌 디저트부터 레저 프로그램 등 준비로 분주하다. 롯데호텔이 운영하는 시그니엘 부산은 이달 25일부터 4월 9일까지 '어게인 블루밍' 패키지를 선보인다. 부산에서 벚꽃을 감상한 후 시그니엘 부산에서 숙박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패키지는 객실 1박·벚꽃 케이크 1개·인스탁스 카메라(대여)·부산 최고층 엑스
[뉴시안= 조현선 기자]내일(7일)부터 삼성전자의 새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3 시리즈의 사전예약이 진행된다.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는 다양한 사은품을 내세워 사전예약 고객 몰이에 나섰다. 6일 이동통신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갤럭시S23 시리즈에 대한 사전예약이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사전 예약자 개통은 14일부터로, 공식 출시일은 17일이다. 삼성전자가 지난 1일(현지시각) 공개한 갤럭시S23 시리즈는 △6.1인치 갤럭시S23 △6.6인치 갤럭시S23 플러스(+) △6.8인치 갤럭시S2
[뉴시안= 박은정 기자]다가오는 14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연인·가족·지인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위해 선물을 고민하고 있는 이들을 위해 유통업계가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했다. 사탕과 초콜릿뿐 아니라 향수·화장품 등의 상품군들이 준비돼 있어 할인 혜택을 적극 활용해봐도 좋을 것으로 기대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bhc그룹이 운영하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오는 12일까지 '포터하우스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포터하우스 스테이크를 예약한 후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함께 매장을 방문한 사
[뉴시안= 박은정 기자]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16강전 진출에 성공하면서 손흥민 선수가 모델로 활동하는 기업들이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누리꾼들은 손흥민 선수가 모델로 활동하는 제품들을 모아 '애국식단' 또는 '쏘니정식'이라고 부르고 있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손흥민 선수는 신라면(농심)과 메가커피·롯데리아·슈퍼콘(빙그레)·레모나(경남제약) 등에서 모델로 활약 중이다. 금융업계에서는 하나은행, 제약업계에서는 안티푸라민(유한양행), 편의점업계에서는 CU가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내세워 홍보하고 있다.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