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은정 기자]빙그레 단지우유가 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한정판 '고구마맛우유'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겨울철 대표 간식인 군고구마맛을 재현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10일 빙그레에 따르면 이 우유는78%에 달하는 높은 국내산 원유가 함유돼 있어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이번에는 카카오프렌즈의 '춘식이' 캐릭터도 패키지에 사용됐다. 춘식이는 라이언이 길거리에 버려진 고구마 상자에서 데려온 반려묘로 카카오 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고구마맛우유는 호불호없이 대중적인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인기
[뉴시안= 박은정 기자]11월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롯데웰푸드와 해태제과가 기념일 특수 잡기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이태원 참사로 적극적인 마케팅을 벌이지 못한 만큼 올해는 온오프라인을 넘어 해외로까지 뻗어 대목 효과를 톡톡히 누리겠다는 전략이다.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웰푸드는 올해 빼빼로 브랜드 출시 40주년을 맞아 빼빼로데이를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뉴진스와 함께 국내외로 빼빼로데이와 빼빼로 알리기 활동을 하고 있다.대표적으로 뉴욕 타임스퀘어와 로스앤젤레스 한
[뉴시안= 박은정 기자]편의점업계가 오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마케팅에 한창이다. 11월부터 위드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오랜만에 빼빼로데이가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돼, 기업들은 차별화된 상품과 함께 경품을 내놓고 있다. ◆GS25, '춘식이' 등 다양한 협업으로 빼빼로 선봬GS25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를 중심으로 월드콘·싸이월드·빅이슈·사랑의열매 등 인기 브랜드와 손잡고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춘식이빼빼로'는 낱개상품 4종과 세트상
[뉴시안= 조현선 기자]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폰 2종의 사전 개통이 시작됐다. 24일 이동통신3사는 삼성전자의 갤럭시Z폴드3과 갤럭시Z플립3의 사전 개통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정식 출시일은 27일이다. 먼저 SKT는 17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 사전예약 결과 새 폴더블폰 2종이 갤럭시S·노트 시리즈 등 기존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제품의 사전예약 건수를 뛰어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특히 프리미엄 골프브랜드 'PXG'와 함께 선보인 'PXG 스페셜 에디션'이 이틀 만에 완판 되는 등 큰 호응
[뉴시안= 조현선 기자]삼성전자와 국내 이동통신3사가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의 예약판매에 돌입했다.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24일부터 순차 개통을 진행하며, 공식 출시는 오는 27일이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오는 23일까지 일주일간 새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3, 갤럭시Z플립3의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갤럭시Z폴드3는 7.6인치 대화면에 폴더블폰 최초로 S펜을 지원하며, 내장 메모리 용량에 따라 △256GB 199만8700원 △512GB 209만7700원 등으로 책정됐다. 갤럭시Z플립3
[뉴시안= 박은정 기자]편의점 업계가 '데이 마케팅' 특수로 꼽히는 '화이트데이(3월 14일)'를 맞아 분주하다. 지난달 밸런타인데이(2월 14일)가 설 연휴와 겹치면서 특수를 놓친 만큼, 화이트데이 때는 총력을 다하고 있다. 편의점들은 코로나19로 비대면 구매 수요가 늘어날 것을 감안해 카카오톡 주문하기와 요기요 등 배달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GS25, 연령대별 이색 캐릭터 상품 선봬GS25는 연령대별로 선호하는 캐릭터들과 협업해 화이트데이 상품을 준비했다. 주요 세트 상품은 ▲진로이즈백두꺼비에
[뉴시안= 조현선 기자]카카오게임즈가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은 4955억원, 영업이익은 66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26.7%, 영업이익은 90%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673억원으로 전년 대비 659% 증가했다.지난해 기존 라이브 게임의 안정적인 실적과 신작의 성과가 더해지면서 국내외 시장에서 PC·모바일 게임 모두 고른 성장세를 보인 것에 따른 결과다. 4분기 매출은 약 1420억원, 영업이익 16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뉴시안= 박은정 기자]2월 14일 밸런타인데이(발렌타인데이)가 다가오고 있다. 올해는 설 연휴와 맞닿아 있어 '설렌타인데이(설날과 밸런타인데이의 합성어)'로 불리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가 가족과 연인 모두와 함께 달콤한 하루를 보낼 수 있는 선물 제품을 준비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선물을 언택트로 전달하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배달 서비스도 강화됐다. ◆"구두약을 열었더니 초콜릿이 한가득"…CU, 이색 협업 상품 판매CU는 올해 설 연휴 이후 바로 이어지는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해 ‘가족과 함께 즐기는 해피선데이
[뉴시안= 박은정 기자]삼성전자가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갤럭시S21' 시리즈를 전격 공개했다. 이에 유통업계는 갤럭시S21 시리즈 전 모델 사전예약 판매에 돌입했다.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신제품 실물을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방송 시간에 구매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펼친다. ◆쿠팡, 15일~21일까지 사전예약…카드사 최대 15% 할인쿠팡이 갤럭시S21을 사전예약 판매한다. 통신사 관계없이 사용 가능한 자급제 휴대폰과 KT, LGU+ 통신사 휴대폰이 대상이다. 갤럭시S21시리즈는 갤럭시 S21(6.
[뉴시안=조현선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신작 라인업을 통해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입지 굳히기에 나선다.카카오게임즈는 코스닥 상장 첫날인 10일 상한가로 증권시장에 입성했다.이날 코스닥시장에서 카카오게임즈는 시초가인 48000원에서 가격제한폭(30.00%)까지 치솟은 6만2400원에 거래중이다. 애초 공모가는 2만4000원 선으로, 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인 '따상'에 성공했다.수요 예측, 일반 공모 청약 등에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연일 시장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던 IPO 대어(大漁)
[뉴시안=손진석 기자] 이마트가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한정 판매 ‘26주 적금 with 이마트’ 금융 상품을 출시한다. 가입 기간은 18일부터 31일까지 2주간이며 최초 가입 금액은 1000원/2000원/3000원/5000원/1만원 중에 선택할 수 있다. 금리는 최대 1.1%까지 적용되고 가입은 카카오뱅크 어플을 통해 가능하다. 26주 적금은 최초 가입한 금액만큼 매주 납입금액이 증가하는 적금 상품이다. 1주차에 1000원을 납입하면 2주차에는 2000원, 26주차에는 2만6000원으로 납입금액이 증가하는 방식이다. 26주 적금 wi
[뉴시안=이준환 기자]카카오프렌즈 '라전무'가 CES 데뷔 신고식을 성공적으로 치뤘다. 카카오IX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현지시각 지난 7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20'에 참가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9일 밝혔다.카카오프렌즈는 국내 캐릭터 브랜드는 최초로 CES에 부스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카카오프렌즈 홈킷’은 사물인터넷(IoT) 홈케어 디바이스로, 스마트 체중계, 램프, 공기청정기, 가습기, 알람, 센서, 체온계 등 7종으로 구성됐다. 사용 편리성에
[뉴시안=조현선 기자]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정보통신기술 최대 박람회인 CES 2020(국제가전박람회)의 개막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는 8K TV, 5G(5세대 이동통신), 인공지능(AI)가 화두로 떠오를 전망이다. 3일 CES를 주최하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는 포춘이 선정한 글로벌 브랜드의 61%가 이번 CES 2020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55개 국의 총 45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신기술과 비전을 뽐낼 전망이다. CES는 정보통신기술(ICT), 자동차 등 오늘날 모든 산업 분야를 아우
[뉴시안=정창규 기자] 카카오프렌즈가 전세계 패션의 중심 뉴욕에서 움직이기 시작했다.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미국 뉴욕 브룩클린에 입점한다고 20일 밝혔다.매장은 디자이너 편집숍 브랜드 '에이랜드 뉴욕 브룩클린점' 내 위치하고 있다. 주력 판매제품으로는 한국과 일본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트와이스 에디션 10종을 비롯해 인형, 리빙, 패션 등 베이직 굿즈 아이템 21종이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매장 내에는 방문 고객들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과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현장에서
[뉴시안=이석구 기자]쿠팡이 18일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결산 ‘2019 도서&문구 특가전’을 오픈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획전에서는 도서 문구 인기 카테고리들을 선정해 인기 상품을 할인한다. 유아&어린이도서, 초중고참고서, 청소년도서, 문구용품, 사무용품, 미술&화방용품 등 6개 카테고리를 담았다. 특별히 고객들이 연말연시 자주 찾는 상품들을 따로 모았다. ‘Goodbye 2019! Hello 2020’에서는 ‘다이어리&스케줄러’와 ‘연말파티&선물준비’ 테마관을 추가로 구성했으며 어스본코리아, 동아피엠에스, 예림당 등 16개 브랜
[뉴시안=정창규 기자] 카카오가 7번째 택시회사를 인수하며 모빌리티산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반면 타다를 운영하는 VCNC는 지난달 불법 택시 영업 혐의로 검찰에 기소되면서 재판 결과에 따라 사업을 중단할 위기에 처했다.18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 8월 진화택시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중일산업, 경서운수, 재우교통, 명덕운수, 신영산업운수, 동고택시 등 총 7개 법인택시사를 인수해 택시면허를 총 638개 확보했다. 추가 인수를 통해 연내 1000개 가량의 면허를 확보한다는 목표다.이는 평균 택시 회사가 보유한 택시 면허
[뉴시안=이준환 기자] 프리미엄 스마트폰 액세서리 브랜드 팝소켓코리아가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손잡고 ‘카카오 팝그립’ 6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선 론칭돼 인기를 끈 제품으로 국내에는 지난 7월 스마트 디바이스 쇼에서 첫 선을 보인 뒤 정식 출시하게 됐다.이번 신제품은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 ‘어피치’와 ‘라이언’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을 다양하게 담아낸 2세대 스마트폰 그립 ‘팝그립 스와퍼블(Swappable)’로,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스마트폰에 부착해 휴대폰 거치 및 스
[뉴시안=조현선 기자] 국내 대표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를 운영하는 카카오IX가 역대 최단기간인 9개월 만에 연간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카카오IX는 올해 매출이 9월 말을 기준으로 지난해 매출 1051억원을 넘었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IX는 매출 성장의 주요 원동력으로 ▲카카오프렌즈의 온·오프라인 상품 매출 증가(리테일) ▲캐릭터 IP 라이선스 확대 ▲ 해외 시장 진출 등을 꼽았다.매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리테일 부문은 오프라인 매장 확대와 온라인 카카오프렌즈샵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올해 9월까지 전년
[뉴시안=정창규 기자] 쿠팡은 도서와 문구를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도서&문구 페어’를 29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이번 기획전에서는 9000 여종의 도서와 문구를 선보인다. ‘마음의 양식, 도서’와 ‘갖고 싶은 문구’ 테마로 나눠 ▲소설/에세이/시 ▲취미/여행/요리 ▲학년별 수업준비물 ▲캐릭터문구 등 총 10개의 카테고리로 구성했다.2주간 매주 6개씩 한정 특가로 판매하는 ‘단 7일!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22일까지 ‘뽀로로 영어동요 사운드 카드’ ‘스팀 과학교구 태양계 행성 만들기’ ‘첫돌 선물세트 2’ 등 다양한 상품을
[뉴시안=조현선 기자]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미국 3대 백화점 중 하나인 블루밍데일즈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15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백화점 블루밍데일즈는 패션 잡화, 쥬얼리, 액세서리 등의 고가 명품을 주로 취급하며, 미국 전역에 유통망을 두고 있다.블루밍데일즈는 2019 가을 시즌을 맞아 '윈도우 인투 서울(Window Into Seoul)'을 주제로 한국을 대표하는 25개 브랜드와 특별 팝업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블루밍데일즈의 7번째 캐러셀(Car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