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은정 기자]보람상조가 지난 12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창조경영 2024' 시상식에서 5년 연속 혁신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보람상조는 1991년 창립 이후부터 30여 년간 상조의 대중화를 이끌기 위해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선보였다. 업계 최초로 상조 상품의 가격 정찰제를 도입하고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도입과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직영 운영 등의 사업을 펼쳐왔다.또 의정부와 인천 등 국내 주요 도시에 10여 개의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하면서 장례서비스를 개선시킨 점도 이번 심
[뉴시안= 박은정 기자]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헬스케어기업 현대바이오랜드가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지난해 8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을 계기로 건강식품 브랜드 4종을 연달아 출시하며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현대바이오랜드는 프리미엄 마누카 꿀 전문브랜드 '에그몬트'를 비롯한 건강식품 브랜드 4종을 국내에 정식 수입해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종합 영양제 브랜드 ‘퓨리탄프라이드’,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솔가’와 콜라겐 전문 브랜드 ‘바이탈프
[뉴시안= 이태영 기자]현대인의 고질병인 수면 장애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 시장 성장이 새로운 미래 먹거리 시장으로도 급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또한 수면 전 스마트폰 사용, 카페인 과다 섭취, 스트레스 누적 등으로 수면 장애 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슬리포노믹스 시장 성장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됐다.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는 수면(Sleep)과 경제학(Economics)의 합성어다.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내놓은 ‘'돈 되는 잠' 슬리포노믹스’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
[뉴시안= 박은정 기자]콜마그룹의 지주사 한국콜마홀딩스가 사명을 콜마홀딩스로 변경했다. 글로벌 시장을 지향하는 확장성을 반영하고 통합 브랜드로써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달 29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콜마홀딩스로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변경된 사명은 콜마홀딩스가 전 세계 콜마를 이끈다는 확장의 의미가 담겨있다. 글로벌 시장 확대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콜마홀딩스가 선두에 서서 화장품과 의약품·건강기능식품 사업을 영위하는 관계자들의 진격을 진두지휘하겠다는 계획이다. 앞서 콜마홀딩스는
[뉴시안= 박은정 기자]hy가 봄을 맞아 정기구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hy는 프로모션을 맞아 기존 주력 제품인 발효유와 우유 외에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여러 구독형 제품을 준비했다. 또 일본식 샌드위치 산도와 컵샐러드·낫또 등 식사대용식 라인업도 확장했다.정기구독 제품은 개인별 소비 패턴과 기간에 맞춰 배송 주기를 설정할 수 있다. 고객 편의를 고려해 배송주기 변경은 상시 가능하다.hy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과 생활용품 등 사은품도 증정한다. 발효유·우유 등 일부 제품을 제외하고 정기배송을 신
[뉴시안= 박은정 기자]동아제약은 어린이 눈 건강을 위한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딸기맛'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은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장기간 사용해 아이들의 눈에 쌓이는 피로도를 줄여주는데 도움을 주는 건기식 제품이다. 주원료 차즈기 추출물은 눈의 피로도 개선에 효과적이다. 동아제약은 차즈기 추출물의 쓴 맛을 잡기 위해 설탕과 감미료 대신 부원료 과일 농축액을 담았다.동아제약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몰 디몰(:Dmall)에서 신제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뉴시안= 박은정 기자]정관장이 출시한 신제품들이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 필름·젤리 등 신규 제형은 물론 버섯·제비집 등 새로운 소재를 활용한 제품들이 잇따라 호응을 얻고 있다. ‘찐생홍삼구미’ 1만세트 판매 돌파…젤리·필름·양갱, MZ세대 입맛 저격 정관장에 따르면 찐생홍삼구미가 출시 두 달 만에 1만 세트 판매를 돌파하는 등 높은 판매량을 나타냈다. 찐생홍삼구미는 쫄깃한 식감과 새콤달콤한 포도맛으로 즐길 수 있는 구미젤리 제형의 홍삼제품으로, 일상 속에서 구미형 건강식품을 찾는 젊은 층이 주요 타깃이다. 실제로 네이버 쇼
[뉴시안= 박은정 기자]CJ제일제당 햇반이 즉석밥 시장에서 압도적인 성장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매출까지 경신했다.26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햇반의 지난해 국내외 매출이 전년 대비 4.3% 증가한 8503억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1.4%, 해외 매출은 21% 늘었다. 시장 점유율 또한 햇반의 독주는 계속됐다. 햇반의 지난해 국내 오프라인 시장 점유율은 닐슨코리아 기준 68%에 달했다. 이는 전년 대비 1.8%p 늘어난 것이다. 대표 제품인 '햇반 백미'는 시장 점유율 66.4%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현재 햇반
[뉴시안= 박은정 기자]KT&G가 차기 사장 후보로 방경만 수석부사장을 낙점했다.23일 KT&G에 따르면 KT&G 사장후보추천위원회(사추위)는 지난 22일 사추위를 열고 방경만 수석부사장을 차기 사장 후보로 확정했다.방 사장 후보는 내달 말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이 결정될 예정이다. 사추위는 △경영 전문성 △글로벌 전문성 △전략적 사고 능력 △이해관계자 소통능력 △보편적 윤리의식 등 5대 요구 역량에 대한 적격성 여부를 검증했다. 이에 사추위는 방 사장 후보가 차기 사장으로서 충분한 자질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
[뉴시안= 박은정 기자]종근당건강이 국내 최초로 건강기능식품 스마트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스마트 GMP) 업체 인증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종근당건강은 충남 당진공장의 관할지방청인 대전식약청의 GMP 조사평가 결과, 최근 신설된 스마트 GMP 관리기준·평가항목에서 국내 최초로 스마트 GMP 업체로 선정됐다.스마트 GMP 인증은 식약처가 식품 안전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 수준이 높아지고 산업현장이 자동화·디지털화되면서 건강기능식품의 품질과 안전관리를 고도화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이에 종근당건강은 △칭량정보 자동 기록관리 시스템 △
[뉴시안= 박은정 기자]hy가 '야쿠르트 팝핑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하고 키즈 제품을 강화한다. 31일 hy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분말형 건강기능식품으로, hy 전 발효유 제품에 사용하는 주력 균주 중 하나인 HY2782를 비롯해 4종의 특허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돼 있다. 한 포당 3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효과적이다.신제품에는 입안에 넣는 순간 톡톡 터지는 식감의 팝핑캔디도 첨가돼 있다. 상큼한 야쿠르트 맛까지 더해져 프로바이오틱스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나 학생들이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균형 있는 영양공급을
[뉴시안= 박은정 기자]동국제약이 설 명절을 맞아 온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내놨다. 31일 동국제약에 따르면 우선 피로감과 우울감·두통 등 갱년기 증상으로 고생하는 중년 여성들을 위해 '훼라민Q'가 준비돼 있다. 훼라민Q는 서양승마와 세인트존스워트의 생약 복합성분으로 여성 갱년기의 신체적·심리적 증상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호르몬제가 아니지만 갱년기 심리 개선에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내며, 유방암과 심혈관 질환 등 부작용이 없어 안심하고 복용해도 된다. 부모님이 자주 깜빡한다면 생약복합성분의 기억력·집중력 개선
[뉴시안= 박은정 기자]동아제약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오쏘몰 바이탈m,f'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국내 판매 채널을 본격적으로 넓혀간다.19일 동아제약에 따르면 오쏘몰 바이탈m,f는 독일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 3년을 맞았다. 지난해 9월 CJ온스타일 최화정쇼에서 첫 론칭된 이후 올리브영과 카카오선물하기 등 다양한 채널에 입점해 국내에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오쏘몰 바이탈 m,f는 한국인 남성과 여성의 생리학적 특성을 고려한 남성·여성 맞춤 종합 건강기능식품이다. 오쏘몰 바이탈 m은 남성의 건강을 위한 비오틴·정상적
[뉴시안= 박은정 기자]주요 유통업계 CEO들이 2024년 갑진년(甲辰年)을 맞아 신년사를 발표했다. 이들은 올해 화두로 '혁신', '도약', '신사업 강화' 등을 꼽았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롯데그룹은 과거 성공 경험에 안주하지 않고 한 단계 더 도약하려면 위기 속에서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며 "각 사업의 핵심 역량을 고도화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사업 구조도 과감히 개편해 달라"고 강조했다.그는 AI 시대가 도래하고 있음을 언급하며 'AI 트랜스포메이션'(인공지능 전환) 시대를 맞
[뉴시안= 이태영 기자]건강과 식품 안정성이 강조되면서 건강기능식품 신소재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관련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요구에 따라 원료 및 제품을 세분화해 성별 연령 효과 등을 고려한 맞춤형 케어 제품까지 속속 출시하는 등 건강기능성 신소재 개발 경쟁이 치열하다.14일 식품산업통계정보가 내놓은 ‘식품시장 트렌드, 건강기능성 신소재’ 보고서에 따르면, 전반적으로 소비심리는 둔화되는 모습을 보이지만 건강기능식품 시장규모는 2021년 5조6902억원에서 2022년 6조1429억원으로 7.9% 성장하며 건강기능식품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코로나19 이후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제약업계는 물론 화장품·식품업계가 건기식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이 가운데 농심의 건기식 브랜드 '라이필(Lifill)'이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선보이며 외형을 넓히고 있어 이목을 끈다.6일 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2020년 3월 라이필을 첫 론칭한 후 콜라겐과 프로바이오틱스·오메가3 등으로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고령화가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관절 건기식 '관절에쎈크릴'도 내놓았다. 관절염과 관절 통증을 완화해주
[뉴시안= 박은정 기자]건강기능식품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세종시 미래산업단지에 세종3공장을 준공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연간 7000억원 규모의 생산 캐파를 확보해 국내 최대 생산능력 ODM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4일 콜마비앤에이치에 따르면 세종3공장은 고형제 건기식 18억정, 분말 4억포 이상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갖췄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최근 건기식 수요가 급증하는 것을 반영해 지난해 7월 577억원을 투입해 증설을 진행했다. 이 곳은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모든 생산 공정 현황을 한 눈에
[뉴시안= 박은정 기자]낮과 밤의 일교차가 큰 요즘같은 때에는 아이들의 건강이 흔들리기 쉽다. 밤낮의 온도차가 커지면 커질수록 체온 유지에 많은 에너지가 쓰이면서 상대적으로 면역 세포가 쓸 연료가 부족해지는 탓이다. 특히 아이들은 면역체계가 완전히 형성되지 않아 환경의 변화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 밖에 없다.이럴 때 부모들이 아이들의 영양 보충을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한다. 그러나 '잘' 알고 있는 부모는 드물다. 세간의 성분·함량·제형에 대한 오해들로 자주 또는 오래 제공하면 안된다고 알고 있는 경우도 상당수다.동아제약의 미니
[뉴시안= 박은정 기자]동아제약이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헬시 트래블 이벤트'를 진행한다.17일 동아제약은 오는 18일부터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 탑승객과 우수회원(다이아몬드플러스·플레티늄)에게 '헬시 트래블 키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헬시 트래블 키트는 동아제약의 건강기능식품과 위생용품이 모두 담겨있다. 주로 △프리미엄 멀티 비타민 오쏘몰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락토바이브 △구강청결제 가그린 등 동아제약의 인기 브랜드로 구성돼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헬시 트래플 키트와 오쏘몰 말론 레디백·아일로 타입1 콜라겐 비오틴 앰플 등을 증정하는
[뉴시안= 박은정 기자]"회사에서 받았는데 안 먹을 것 같아 팔아요", "이미 집에 있는거라서 내놓습니다", "쇼핑백도 같이 있어요. 뜯지도 않은 새상품이라 선물용으로 사용하셔도 될 것 같아요"27일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와 당근·번개장터에 선물세트 관련 게시글이 잇달아 올라오고 있다. 대개 회사나 가족·친지들에게 받은 선물세트로 스팸과 참치캔 등이 많았다. 최근에는 곶감·참기름·견과류 등까지 종류가 다양해졌다. 중고거래 플랫폼이 활성화되면서 추석과 설 명절을 앞두고 '명절테크'라는 용어까지 등장했다. 추석 선물세트 중 필요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