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은정 기자]LG생활건강이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2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LG생건의 1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1조7287억원, 영업이익은 3.5% 증가한 1510억원을 기록했다.전사 매출은 지난해 1분기 이후 4분기 만에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021년 3분기 이후 10분기 만에 성장해 눈길을 끌었다.화장품 사업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7409억원, 영업이익은 3.1% 증가한 631억원을 기록했다. 주로 '더후 비첩
[뉴시안= 박은정 기자]GS샵이 나들이 시즌을 앞두고 아웃도어 패션 상품을 최대 81% 할인 판매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위크' 특징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며, 신상품과 이월 상품을 대상으로 한정 특가·가격 할인·1+1 등 풍성한 혜택이 준비돼 있다. 25일과 26일에는 7% 카드 할인 행사까지 예정돼 있어 소비자들의 가격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행사에는 나이키·아디다스·푸마 등 40여개 유명 스포츠 브랜드가 참여한다. '푸마 경량 바람막이 재킷'과 '푸마 밴딩 팬츠'는 1
[뉴시안= 조현선 기자]삼성전자의 갤럭시S24 시리즈의 사전 예약 판매가 시작됐다. 이동통신3사는 한정판 나이키 운동화와 이강인 선수 사인 유니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무료 쿠폰 등을 앞세워 고객 유치 경쟁에 나섰다.삼성전자는 오는 25일까지 갤럭시S24 시리즈의 사전판매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전국 오프라인 삼성스토어와 온라인몰 삼성닷컴, 이동통신3사의 온·오프라인을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자들은 오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개통되며, 공식 출시일은 31일이다.갤럭시S24 시리즈는 △갤럭시S24 기본
[뉴시안= 박은정 기자]이커머스 업계가 삼성전자의 첫 AI 핸드폰 '갤럭시 S24' 사전 판매에 돌입했다. 구매 전 알림신청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한 선물을 증정하는 등 혜택도 마련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19일 자정 라이브방송을 통해 갤럭시 S24 시리즈 자급제 모델 사전판매를 진행한다. 라이브 방송 고객에게는 할인 적용 카드사 확대 혜택과 신세계상품권·스타벅스 모바일 교환권 등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11번가는 이커머스 업계 단독으로 추가 보상 프로그램인 '갤럭시 트레이드 인'을 19일부터 내달 29일까지
[뉴시안= 조현선 기자]살면서 딱 한 번, '수험생 찬스'를 쓸 수 있는 계절이 돌아왔다. 고생한 수험생 자녀와 가족을 위해 스마트폰을 선물하는 대목을 맞은 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이통3사도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1020세대를 적극 공략하고 나섰다. 상대적으로 거침없는 소비 습관을 가진 잘파(Z+Alpha) 세대를 신규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는 전날 열린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 수험생들을 위해 각종 스마트폰 구매
[뉴시안= 이태영 기자]디지털 유통 시대를 맞아 급변하는 유통 환경에 적응하고 소비자의 새로운 니즈에 부응하는 농식품 마케팅 전략으로 ‘라이브커머스’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16일 내놓은 이슈플러스(제8호) ‘신(新) 농식품 마케팅 전략:라이브커머스’ 보고서에 따르면, 실시간으로 제품 구매와 진행자와의 상호작용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가 유통 트렌드에 부응한 새로운 농식품 판매 마케팅 수단으로 정착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팬데믹을 겪으면서 온라인·모바일을 활용한 비대면 거래가 급증한 가운데, 동영상 및
[뉴시안= 박은정 기자]빼빼로데이가 하루 아침으로 다가온 가운데 편의점과 이커머스 등이 다채로운 할인 혜택을 선보이며 막판 고객 몰이에 나서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주요 편의점은 다양한 캐릭터와 콜라보 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인기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과 함께 한 △차별화 세트 35종 △차별화 빼빼로 2종을 판매한다. GS25는 10일까지 낱개 차별화 빼빼로 2종에 대해 2+2 행사를 운영한다. 세븐일레븐은 잘파세대가 선호하는 '산리오캐릭터즈', '먼작귀', '도라에몽' 등 캐릭터들과 콜라보한
[뉴시안= 이태영 기자]유니콘을 꿈꾸며 창업한 ‘서울캠퍼스타운’의 2377개팀(누적)이 성과를 나누고 노하우를 공유하며, 서로를 응원하는 축제가 열린다. 세계무대 진출을 준비하는 창업기업의 영어 투자유치(IR) 피칭대회, 창업기업의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현장부스, 선배 창업가와의 소통의 장도 준비돼 있다.서울시는 올해 5회째인 ‘2023 서울캠퍼스타운 창업 축제’를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 일대에서 31일 오전 10시부터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서울캠퍼스타운은 청년에게 창업 기회와 일자리를 제공하고, 대학과 지역경제를 활
[뉴시안= 박은정 기자]추석 대목을 앞두고 이커머스 업계가 대규모 할인 행사를 펼치고 있다.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추석 연휴가 6일까지 늘어나자 '추캉스(추석+바캉스)' 고객을 겨냥한 여행 상품도 선보인다.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17일까지 '뷰티 쓱 세일'을 열고 가을철 인기 화장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엘카코리아·로레알·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럭셔리 브랜드사의 대표 상품이 준비돼 있다.SSG닷컴은 라이브커머스채널인 '쓱라이브'를 통해 할인 행사를 펼친다. 주요 일정은 △11일 설화수 △12일 에스티로
[뉴시안= 이태영 기자]추석을 앞두고 소상공인 제품 1만 3000여 종이 국내 대표 온라인쇼핑몰에서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쓸 돈이 많아지는 명절을 맞아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은 줄여주고, 대목을 맞은 소상공인에게는 매출을 올릴 기회를 제공해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도록 돕는다는 취지다.서울시는 11일~22일까지 △11번가 △G마켓 △옥션 △롯데온 등 온라인쇼핑플랫폼 4곳에서 소상공인의 우수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슈퍼서울위크-한가위특별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시는 현재 자체 온라인 쇼핑몰이 없거나 온라인 판로 확
[뉴시안= 박은정 기자]티몬과 농심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오는 8일까지 '신상어택'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현장에서는 과자 골라담기 게임에 참여하면 먹태깡을 제공하고, 온라인에서는 '올인데이' 초특가 기회를 마련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4일 티몬에 따르면 '티몬X농심 신상어택 팝업스토어'는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티몬 사내 카페 TWUC(툭)에서 8일까지 열린다. 현장에는 농심의 신제품 신라면더레드와 데이플러스 음료 2종, 건기식 브랜드 '라이필' 콜라겐 젤리 제품을 체험하고 포토존에서 추억도 남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뉴시안= 이태영 기자]‘온 국민이 소비의 힘을 모아 우리 경제의 기(氣)를 살리자’는 경제활력 운동 ‘2023 동행축제’의 제2막이 오는 8월 30일부터 29일간 열린다.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은 23일 서울청사 별관 브리핑룸에서 황금녘 동행축제 추진계획을 발표했다.2020년부터 시작된 동행축제는 그동안 위축된 소비심리를 살려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를 촉진하는 소비행사로 추진되었으나, 올해는 경제활력 운동(캠페인)으로 발전시켜 5월, 9월, 12월 총 3회 개최한다.5월에 이어 가을에 개최되는 황금녘 동행축제는 ‘추석 명절’
[뉴시안= 박은정 기자]CJ온스타일이 오는 22일 유통업계 최초로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의 퍼퓸 브랜드 포맨트(Forment)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향수에 대한 소비가 급부상하면서 가성비를 높인 상품을 준비했다.17일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자사에서 포맨트 향수를 구매한 연령층 중 30~34세(45%)가 1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25~29세(13%), 35~39세(10%) 순으로 나타났다. 25~39세 비중이 70%를 육박하는 것이다.포맨트는 브랜드 시그니처 향으로, 코튼 향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
[뉴시안= 김다혜 기자]CJ온스타일은 올해 상반기 라이브커머스 키워드로 ‘3040’, ‘취향 소비’, ‘커뮤니티형 라방’ 등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CJ온스타일이 지난해부터 지난 5월까지 자사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이용 고객데이터 83만 건을 분석한 결과, 라이브 커머스 주요 키워드로 △10·20세대 못지않게 라방을 즐기는 '3040' △고관여 상품 선호 경향에 따른 '취향 소비' △교감을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형 라방' 등 3가지를 선정했다. 실제 라방을 통해 제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고객은 35~44세로 전체의 39%를 차지했
[뉴시안= 박은정 기자]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촉진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축제'가 오는 5월 1일 막을 올린다.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올해 동행축제의 슬로건을 '함께하면 대박나는 2023 동행축제'로 정하고, 상반기부터 연중 릴레이로 3회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4년차를 맞는 동행축제는 지난해 온 국민이 함께 즐기는 소비축제로 개념을 확장, 9월과 12월 등 연중 2차례 개최됐다. 매출실적은 1조4000억원이 넘는다.올해 동행축제는 국민들의 작은 소비로 힘을 모아 큰 경제 활력을 만들자는 의미를 담아
[뉴시안= 박은정 기자]신세계그룹이 내달 1일 프로야구 개막에 맞춰 '2023 랜더스데이'를 진행한다. 지난해 SSG랜더스의 '첫 와이어 투 와이어' 통합우승을 기념해 '2022 쓱세일'을 열었던 것에 이어 대규모 할인 행사를 전개하는 것이다. 신세계그룹은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인 '랜더스데이'를 오는 31일부터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에는 이마트·신세계백화점·SSG닷컴·스타벅스·G마켓·노브랜드 등 19개 계열사가 참여한다.이마트는 31일 'Pre 랜더스데이'를 열고 화장지·쌀·대게 등 부피가 큰 상품을 위주로 할인을 펼친다
[뉴시안= 박은정 기자]"화려하지 않고 꾸밈없이 성장해 왔으니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회사 슬로건처럼 고객·주주·벤더·종업원 모두에게 사랑받는 오아시스가 되겠습니다."안준형 오아시스 대표가 8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오아시스는 내달 코스닥 시장에 입성, '이커머스 상장 1호 기업'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게 됐다.이날 안 대표가 공개한 실적에 따르면 오아시스의 지난 2021년 연간 매출은 3569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 2015년(193억원) 대비 약 18.5배 성장한 수치다.
[뉴시안= 박은정·김다혜 기자]"대표님, 너무 비겁한 거 아닙니까. 대표님만 믿고 가족·친지들 다 투자했는데 제 돈 어떻게 할 겁니까.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살려보겠습니다'라고 확답을 해 줘야 상품 판매를 도와주는거 아닙니까"19일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 포스코타워에서 열린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보고(VOGO)' 운영사 보고플레이의 입점사 간담회 현장. 간담회에는 100명 이상의 입점사 대표·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보고플레이의 대금 지연으로 인해 경영 위기를 겪고 있다는 울분의 목소리가 가득했다. 지난 17일 류승태 보고플레
[뉴시안= 박은정 기자]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보고(VOGO)'가 입점사 대상의 긴급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는 비공개로 진행됐다.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보고(VOGO)'의 운영사 보고플레이는 19일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 포스코타워에서 입점사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업계에 따르면 이날 보고플레이는 최근 불거진 사측의 회생절차 관련 논란에 대해 안내할 것으로 알려졌다. 간담회는 입점사 관계자만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취재를 위한 기자의 출입은 허가되지 않았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입점사 관계자 A씨
[뉴시안= 박은정 기자]초특가 라이브 플랫폼 VOGO(보고)의 운영사 보고플레이가 자금난에 빠진 것으로 알려졌다. 제2의 '머지 사태'가 될 수도 있다는 우려가 나오는 가운데, 해당 사이트는 여전히 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보고플레이는 최근 입점 업체를 대상으로 류승태 대표의 명의의 공지문을 발송한 것으로 알려졌다.공개된 공지문에 따르면 류 대표는 "그간 정산 대금이 미뤄짐으로 인해 회사 운영에 심각한 차질을 드리게 된 점 사죄 말씀 드린다"며 "현재의 사황을 개선하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취해 왔으나 현재의 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