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은정 기자]쿠팡이 '쿠팡 와우 카드' 가입자들을 위한 혜택을 강화한다. 최근 이커머스 업계가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연회비를 낮추는 등 다양한 할인을 제공하는 가운데 쿠팡 또한 고객 이탈을 막고자 속도를 내는 것으로 보인다.18일 쿠팡에 따르면 와우 카드는 와우 멤버십 가입 회원만 발급 가능한 제휴 카드다. 쿠팡이 지난해 10월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자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선보였다. 이 카드는 전월 실적이 없어도 매월 최대 5만2000원까지 쿠팡·쿠팡이츠·쿠팡플레이 스토어 결제액의 최대 4%, 기타 가맹점 결제액의 최
[뉴시안= 박은정 기자]4월1일 만우절을 맞아 유통업계가 재미를 내세운 이색 이벤트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쿠팡은 내달 1일까지 '만우절 과자 세일'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쿠팡은 인기 과자류를 비롯해 뻥튀기 등 다양한 과자 상품들을 최대 20% 할인 혜택가로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몽쉘 오리지널 생크림 케이크 △제로 초콜릿칩 쿠키 △마가렛트 구운모카 대 △해태제과 에이스 씬 쿠키 에스프레소맛 등이 있다. '만우절 과자 세일'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만우절'을 검색하면 된다. 쿠팡 관계자는 "인기 식품을 특가에 구매 가능한
[뉴시안= 박은정 기자 ] 영화관 업계가 긴 설 연휴를 맞아 극장을 찾는 관객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이 담긴 이벤트를 진행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CGV는 설날 종합 선물세트를 패러디한 이벤트 '덕담 드려유 24호'를 진행한다. CGV는 설 이벤트 페이지를 온라인몰처럼 구성했다. 고객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함 바로배송' 버튼을 누르면 '성적 올리브유', '뭐든 해바라기씨유', '힘들어오 참기름', '보너스 올리고당' 등 덕담으로 꾸민 일반 2D 영화 3000원 할인 쿠폰 4매를 내려받을 수 있다.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CGV에
[뉴시안= 이태영 기자]라면, 김 등 K-푸드가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과자업계도 K-스낵 열풍을 몰고 올 지 주목된다.지난해 6월 출시된 농심 ‘먹태깡’의 경우 품절대란까지 일으켰고 출시 두 달 만에 300만 개를 판매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엔데믹으로 외부 활동이 많아진 데다 여가 문화 트렌드 변화로 게임이나 OTT 시청을 하면서 즐길 수 있는 스낵이 속속 출시되며 소비자의 관심을 이끈 전략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이 최근 내놓은 ‘식품시장 트렌드 PICK’ 스낵시장 보고서를 토대로 지구촌 스낵
[뉴시안= 박은정 기자]2024학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끝마친 수험생들을 위해 유통업계와 항공업계 등이 다양한 할인 행사를 벌이고 있다. 수험표만 제시하면 영화를 비롯해 항공권·외식 식사권 등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오는 30일까지 매장과 모바일 앱에서 수험생 응원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들은 △아메리카노 △클래식 밀크 티 △자몽 허니 블랙 티 △자바 칩 프라푸치노 △제주 유기농 말차로 만든 크림 프라푸치노 등 5종 중 하나를 구매하고 수험표를 보여주면 한 사이즈 크게 받을 수 있다.
[뉴시안= 박은정 기자]CGV가 신라면세점과 협업해 카페 라(CAFÉ LA) 루프탑에서 야외 상영회를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카페 라 루프탑은 지난 9월 신라면세점 서울점에 오픈한 공간이다. 탁 트인 남산 뷰와 서울 도심 뷰를 볼 수 있고 도심 속 초원 같은 분위기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이번 야외 상영회는 여행을 떠나는 ‘무비 트립’을 컨셉으로 ‘비긴어게인’, ‘라라랜드’, ‘너의 이름은’ 등 3개 작품을 선보인다. 11월 10일부터 12일까지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하루에 두 회차씩 총 여섯 회차를 상영한다.야외 상영회를 기
[뉴시안= 박은정 기자]식음료업계가 '약과'에 물들고 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열풍이 불면서 할매니얼을 대표하는 약과를 접목한 상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는 것이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더벤티와 이디야 등이 약과를 접목한 디저트 메뉴를 내놓았다.더벤티는 △약과오트라떼 △약과크림커피 △약과카라멜쉐이키 음료와 △약과크림크로플 △통약과르뱅쿠키 디저트를 선보였다. 이디야는 △약과크림치즈쿠키와 △약과버터바를 새 메뉴로 개발했다. 신제품 모두 MZ세대들이 즐겨 먹는 디저트 크림치즈쿠
[뉴시안= 조현선 기자]크래프톤이 서울에 '또' 상륙했다. 이번엔 3040세대의 향수를 떠올릴 애니메이션 '드래곤볼'과 함께다. MZ세대의 핫플이자 팝업스토어의 성지로 불리는 서울 성수동에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체험존을 마련해 이용자 소통을 강화하고, IP 영향력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22일 업계에 따르면 크래프톤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메타그라운드'에서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배틀그라운드 in 성수'를 내달 2일까지 운영한다.배틀그라운드, 드래곤볼, MZ
[뉴시안= 박은정 기자]SPC 배스킨라빈스가 미국 시카고의 극장과 팝콘을 콘셉트로 한 6월 이달의 맛 '시카고 팝콘'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시카고 팝콘은 달콤한 카라멜 아이스크림과 은은한 체다 치즈 아이스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플레이버다. 여기에 팝콘과 고소한 크런칩이 박혀 있어 씩는 식감이 극대화 됐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케이크로 '딥-한 카라멜 치즈 케이크'도 공개했다. 이 케이크는 진한 카라멜과 짭조름한 치즈 조합이 특징이다.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맛 출시를 기념해 내달 5일부터 18일까지 '뮤지컬 시카고 프리퀀시' 프로
[뉴시안= 박은정 기자]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기업들의 이색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 장난처럼 내놓은 상품들이 소비자들로 큰 호응을 얻어 정식 판매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기업들은 해마다 만우절 이벤트에 주력하고 있다. 푸드테크 기업 쿠캣은 올해 농심과 함께 만우절 깜짝 이벤트로 '너구리 한 마리 걸고 가세요'를 진행한다. 쿠캣은 온라인몰에서 '농심 얼큰 너구리 멀티팩 2개 세트'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너구리 라면 귀걸이를 무료 증정한다. 너구리 라면 귀걸이는 라면 봉지와 면발 등이 미니어처로 담겨 있다. 귀걸이를 착용하면
[뉴시안= 박은정 기자]오뚜기가 CGV와 함께 '스프에 퐁당 순후추팝콘 콤보'를 출시했다. 팝콘에 후추 시즈닝이 뿌려 있어 알싸하면서도 짭짤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부드러운 크림스프에 팝콘을 찍어 먹을 수도 있다. '스프에 퐁당 순후추팝콘 콤보'는 순후추팝콘(1개)과 크림스프(1개), 탄산음료 2잔(M)으로 구성돼 있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레트로 감성이 담긴 순후추팝콘 전용 패키지와 크림스프 전용 컵홀더도 제공한다.론칭 기념 이벤트도 전개한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콤보를 구매한 고객에게 선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영화상영관에서 회를 초장에 찍어 먹었다는 관객의 후기가 화제를 모으면서 영화관 내 취식 범위를 두고 네티즌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논란은 지난 24일 영화 커뮤니티 익스트림무비에서 '코엑스 돌비시네마에서 최악의 관크를 경험했다'는 글의 내용에서부터 시작됐다. 관크는 관객과 크리티컬(critical)의 합성어로 관객이 다른 관객의 공연 감상을 방해하는 행위를 의미한다. 글쓴이는 이날 새벽 '아바타:물의 길'을 보기 위해 코엑스 돌비시네마를 찾았지만 한 남성이 영화 상영 내내 포장해 온 회를 먹
[뉴시안= 박은정 기자]최근 간편하면서도 건강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시리얼이 식사대용 간편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그 가운데 귀리 등 곡물과 견과류를 뭉쳐 만들어 다양한 맛과 영양소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그래놀라 제품이 특히 주목받고 있다.국내 그래놀라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동서식품의 ‘포스트 그래놀라’는 이 같은 그래놀라의 인기에 힘입어 2021년 419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2020년 대비 23% 성장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최근에는 빠르게 변하는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취
[뉴시안= 박은정 기자]"코로나19 발생 후 처음으로 CGV에 영화 보러 갔는데 당황했다. 사람들이 많지도 않았는데 팝콘 하나 받기도 어려웠다. 직원들이 불쌍해 보였다.", "영화 상영 5분 전까지 직원들이 청소를 하고 있었다. 인력난이 심한 것 같다."11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면서 CGV 영화관을 찾은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는 글이 눈에 띄게 올라오고 있다. 글의 대다수가 영화관 직원 수가 부족해 간식을 구매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는 등의 내용이다. CGV를 비롯한 영화·극장업계에는 거리두기가 완
[뉴시안= 박은정 기자]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감소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오늘부터 마트에서 시식을 하거나 영화관에서 팝콘을 즐기는 것이 가능해졌다. 25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이날 0시부터 실내 다중이용시설 취식이 허용된다.허용 대상 시설은 노래(코인)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목욕장업 △경륜·경정·경마·내국인카지노 △영화관·공연장 △멀티방 △실내 스포츠관람장 △박물관·미술관·과학관 △도서관 △마사지업소·안마소 △상점·마트·백화점 △오락실 △전시회·박람회 △이미용업 △학원 △독서실·스터디카페 △종교시설 △방문판
[뉴시안= 박은정 기자]사회적 거리두기가 18일부터 전면 해제됐다. 2년 1개월 만이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도 68일 만에 5만명 아래로 내려왔다.중앙방역대책본부는 18일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4만7743명이라고 밝혔다. 일주일 전인 지난 11일 9만928명보다 4만3000명 정도 낮아진 수치다. 위중증 환자는 850명, 사망자는 132명으로 집계됐다.이날부터 사적모임과 영업시간 제한, 행사·집회 등에 대한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됐다. 식당과 카페뿐 아니라 유흥시설·노래연습장·목욕장업·헬스장 등도 새벽까지 이용할 수
[뉴시안= 박은정 기자]리빙업계가 MZ세대를 겨냥해 팝업스토어를 통한 마케팅 활동에 열을 가하고 있다. 기존에 자신의 상품을 진열·판매했던 팝업스토어 방식과 달리 최근에는 MZ세대들의 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이색 경험을 제공하는 점이 눈길을 끈다. ▶침대 없는 시몬스 팝업스토어, 오픈런 현상도리빙업계 중 팝업스토어로 큰 인기를 끄는 곳은 단연 시몬스다. 시몬스는 평소 '침대 없는 침대 광고'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는데 팝업스토어에서도 침대를 과감히 없앴다. 최근 청담동에 오픈한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매장은 국내에서 보기
[뉴시안= 박은정 기자]15일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곡물·견과류·나물 등을 활용한 제품들이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나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오곡밥·나물·부럼 등을 챙기는 것 조차 쉽지 않다. MZ세대들이 대보름을 맛보는 방법은 뭘까. 답은 간편 밀키트이다. 우선 집에서도 나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대상의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은 강원도산 시래기로 만든 '시래기무밥'을 판매하고 있다. '취나물밥', '곤드레나물밥' 등의 상품도 있다. 시중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제품들을 판매함으로 소비자들이 신선한 나물을 편
[뉴시안= 박은정 기자]가벼운 장난과 거짓말을 웃으며 넘길 수 있는 '만우절'이다. 이에 기업들은 만우절을 기념하기 위해 가짜인듯, 진짜인듯 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유통업계에서는 상상 속으로 해봤을 듯한 조합으로 신제품을 내놓기도 하며, 거짓말 같은 가격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펼치고 있다. 올해 만우절을 맞아 유통업계에서 선보인 신제품과 할인 소식을 모아봤다. ◆"붕어빵싸만코·더위사냥이 이색 아이스크림으로 변신"빙그레가 만우절을 맞아 대표 상품인 붕어싸만코와 더위사냥을 재탄생 시켰다.붕어싸만코에 불닭소스를
[뉴시안= 박은정 기자]◆CU, 곰표 화장품 오프라인 단독 론칭진짜 밀가루가 들어간 화장품이 등장했다. CU는 천연 화장품 스와니코코와 손잡고 곰표 화장품 3종(쿠션팩트·클렌징폼·핸드크림)을 오프라인 단독으로 론칭한다.곰표 밀가루 쿠션팩트(7900원)는 대한제분의 곰표 밀가루가 함유돼 시간이 지나도 피부가 어두워지는 다크닝 현상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에도 곰표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다. 천연 화장품 브랜드답게 순한 성분을 사용한 것은 물론, 미백과 주름 개선, 자외선차단 기능도 모두 인증받았다고 한다.곰표 밀가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