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가전 시장에서 코웨이 코디가 경쟁력을 갖춘 직업군으로 자리 잡고 있다. [사진=코웨이]
환경가전 시장에서 코웨이 코디가 경쟁력을 갖춘 직업군으로 자리 잡고 있다. [사진=코웨이]

[뉴시안= 신선경 기자]"한번 선택하면 믿고 오래 쓴다"

환경가전 시장에서 코웨이 코디가 경쟁력을 갖춘 직업군으로 자리 잡고 있다. 1998년 국내 최초의 환경가전 방문점검판매원으로 출범한 코디는 27년간 쌓아온 현장 경험, 업계 최대 규모의 인력, 높은 브랜드 신뢰도를 기반으로 방문점검판매 직군의 대표적인 성공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코웨이가 보유한 752만 계정(2025년 3분기 기준)은 코디 활동의 든든한 기반이 된다. 여기에 제품 품질과 브랜드 파워, 코웨이의 체계적 지원까지 더해지며 코디는 환경가전 방문점검판매원을 꿈꾸는 이들에게 ‘최고의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

# ‘최초’이자 ‘최대’…27년의 경험이 만든 경쟁력

코웨이 코디는 1998년 등장한 국내 첫 환경가전 방문점검판매 조직으로, 오랜 시간 축적된 노하우는 타사가 쉽게 따라오기 어려운 차별화 요소다. 현재 약 1만 2000 명의 코디가 활동 중이며, 이는 국내 환경가전 방문점검판매 인력 중 최대 규모다. 이 같은 대규모 조직은 지역별 촘촘한 고객 관리와 서비스 제공의 기반이 된다.

# 압도적 계정 수와 브랜드 파워가 만드는 기회

코웨이는 752만 계정으로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 방대한 고객 기반은 코디에게 고객 탐색 부담을 줄여주는 ‘영업 기회의 장’이 된다. 전국에 고르게 분포된 계정은 코디가 자신의 일정에 맞춰 효율적인 동선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돕는다.

브랜드 파워 역시 강점이다. 코웨이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32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부문 1위 등 각종 브랜드 평가에서 우위를 입증해 왔다. 이는 코디가 고객과 만날 때 신뢰를 바탕으로 보다 수월하게 영업을 진행할 수 있게 해준다.

# 기술력과 품질 신뢰성이 만드는 고객 만족

코웨이는 신뢰성 시험과 IoT 기반 사용 분석을 통해 제품의 내구성과 성능 저하를 사전에 관리한다. 이는 고객 만족도 향상은 물론 기존 고객 이탈을 줄이고 신규 고객 확보에도 유리하다.

또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뿐 아니라 침대, 안마의자, 안마베드 등 판매 품목이 지속적으로 확대돼 코디는 더 다양한 고객 니즈에 대응할 수 있다.

# 디지털 기반 지원과 전사 마케팅 강화

코웨이는 코디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실시간 코디 매칭 서비스’, ‘디지털 카탈로그’, ‘AR 서비스’ 등 다양한 디지털 툴을 제공한다. 연중 최대 프로모션 ‘코웨이 페스타’, 실버 케어와 연계한 결합 상품 등 전사 차원의 마케팅 강화도 코디에게 더 많은 세일즈 기회를 제공한다.

코디 복지 또한 눈에 띈다. 2년 주기의 건강검진, 명절·창립기념일 선물, 경조사 지원 등 각종 복지 제도가 운영되고 있으며, 업무 보조금·헛걸음 수수료 지급, 산재보험료 전액 회사 부담 등 실질적인 지원도 이루어진다.

# 자유직업소득자로서의 장점

코디는 자유직업소득자로 활동하며 정해진 출퇴근이나 정년의 제약 없이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업무 일정을 구성할 수 있다. 일한 만큼 수익을 얻는 구조는 나이·경력과 무관하게 공정한 보상을 제공하며, 이는 직업적 매력으로 작용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디는 압도적인 역사와 규모, 체계적인 지원으로 방문점검판매 직업군의 대명사가 됐다”며 “앞으로도 코디들이 자부심을 갖고 자율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