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안= 박은정 기자]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헬스케어기업 현대바이오랜드가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지난해 8월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을 계기로 건강식품 브랜드 4종을 연달아 출시하며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현대바이오랜드는 프리미엄 마누카 꿀 전문브랜드 '에그몬트'를 비롯한 건강식품 브랜드 4종을 국내에 정식 수입해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현대바이오랜드 관계자는 “종합 영양제 브랜드 ‘퓨리탄프라이드’,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솔가’와 콜라겐 전문 브랜드 ‘바이탈프
[뉴시안= 박은정 기자]계속되는 고물가로 서민들의 장보기 부담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유통업계가 대규모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유통공룡인 신세계와 롯데가 서로 반값을 내세우며 할인전을 펼치고 있어 이목을 끈다.신세계그룹은 상반기 최대 쇼핑 행사 '랜더스데이'를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펼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이마트는 행사 기간 신선 먹거리를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국내산 한우 구이용은 최대 50%, 수입 삼겹살과 목심은 40% 저렴하게 제공한다. '산톨리 가쿠빈', '발베니 12년 더블우드' 등 위스
[뉴시안= 박은정 기자]이모 씨(33)는 최근 조카 생일 선물을 사기 위해 백화점에 들려 키즈 매장을 둘러보다 '헉' 소리 나는 경험을 했다. 운동화 한 켤레를 사려 했다가 예상 밖의 수십 만원에 달하는 가격에 놀란 것이다. 이 씨는 "정작 나는 명품 하나 없는데 조카 선물이라 하니 결제를 하게 됐다"며 "부모님의 마음은 오죽하겠나 싶었다"라고 말했다. 국내 합계출산율이 0.6명대로 곤두박질 치는 현실 속에서 아이 한 명을 왕처럼 키우는 '골드키즈'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다. 특히 자녀에게 적극 투자하는 'VIB(Very Import
[뉴시안= 박은정 기자]완연한 봄이 찾아오면서 신세계·롯데·현대백화점 3사가 오는 29일부터 내달 14일까지 봄 정기 세일을 시작한다. 야외활동이 많아지면서 패션 용품뿐 아니라 뷰티·유아·리빙 용품 등까지 할인 판매한다.신세계백화점은 '신백멤버스페스타'를 열고 13개 점포에서 300여개 브랜드 인기 상품을 최대 65% 할인가에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는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총 출동하는 상반기 최대 쇼핑 축제 '랜더스데이'를 맞아 랜더스필드 스카이박스 관람권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W컨셉과 여성 패션브랜드에
[뉴시안= 박은정 기자]국내 주요 유통 기업들이 오는 21일부터 본격적인 주주총회 시즌에 돌입한다. 유통업계는 해마다 새로운 먹거리를 찾기 위해 사업 목적 변경 안건들을 주총에서 처리했으나 올해는 다소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계속되는 경기 불황 탓에 신사업 추진보다 내실 다지기에 힘을 쏟는 것으로 보인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오는 21일 신세계와 GS리테일·BGF리테일 등이 주총을 연다. 25일에는 롯데하이마트, 26일에는 롯데쇼핑·현대백화점·한화갤러리아가 주총을 개최한다. 이마트와 롯데지주·현대지에프홀딩스 등은 28일 주총을 열
[뉴시안= 박은정 기자]유통업계가 화이트데이를 하루 앞두고 달콤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화이트데이 대표 상품인 초콜릿은 물론 와인·향수에 금목걸이까지 다양한 선물들이 준비돼 있다.13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화이트데이 로맨틱 특가'를 열고 달콤한 스낵 상품뿐만 아니라 뷰티용품·액세서리·가전제품 등 선물하기 좋은 선물들을 엄선해 최대 반값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밀카 초코 비스킷 △코모쎔쁘레 수제초콜릿 △돌체구스토 지니오S 등이 준비돼 있다. 브랜드데이 행사도 진행된다. 매일 오전 7시부터 24시간 동안 2~3개 브랜드 상
[뉴시안= 박은정 기자]정용진 신세계그룹 총괄부회장이 8일 회장으로 승진했다. 2006년 부회장에 오른 후 18년 만이다. 이명희 회장은 그룹 총괄회장으로 신세계그룹의 총수 역할을 이어간다.8일 신세계그룹이 발표한 인사에 따르면, 정 회장의 승진은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전략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녹록지 않은 시장 환경 속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혁신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최고의 고객 만족을 선사하는 '1등 기업'으로 다시 한 번 퀀텀 점프하기 위해 인사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신세계그룹은 현재 환경이
[뉴시안= 박은정 기자]광주신세계가 광주 종합버스터미널 일대 랜드마크 백화점 개발에 속도를 올린다. 광주신세계는 지난 28일 금호고속 주식회사로부터 광주 종합버스터미널 사업과 관련한 자산을 4700억원에 매입했다고 공시했다. 광주신세계가 매입한 대상은 유스퀘어 문화관 등 건물과 토지를 포함한 유스퀘어 부동산과 터미널 사업권이다.이에 광주신세계는 광주 종합버스터미널 일대에 쇼핑과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광주신세계 아트 앤 컬처파크(가칭)' 개발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광주 신세계백화점보다 판매시설 면적이 세 배 늘어나며
[뉴시안= 박은정 기자]신세계백화점 덕에 대박이 난 카페가 있다. 2019년 북창동 골목에 문을 연 카페 '커피 스니퍼'다. 커피 스니퍼는 신세계센트럴시티가 진행하는 청년 창업 지원 프로그램 '청년커피랩' 1기 선발자 신은수 대표가 세운 카페로, 현재 국내 커피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청년커피랩은 카페 창업을 꿈꾸는 20~39세 청년을 선발해 강남 센트럴시티 파미에스테이션 1층 약 66㎡(20평) 규모 카페 운영을 1년간 맡기고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신 대표는 2019년 청년커피랩 운영을 바탕으로 북창동에 커
[뉴시안= 이태영 기자]소비자 니즈와 환경 변화에 따라 기존 ‘로열티 프로그램’이 더 이상 손님들의 관심을 유도하지 못하면서 새로운 유형의 로열티 프로그램들이 뜨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팬데믹 등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해 로열티 프로그램을 유연하게 조절하고 안전 및 보안을 강화해야 한다는 분석도 나왔다.24일 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내놓은 ‘손님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로열티 프로그램’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초개인화 가치기반형,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유료형, 유연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연합형 로열티 프로그램 등이
[뉴시안= 박은정 기자]설 연휴가 본격 시작되는 가운데 백화점과 대형마트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휴무일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은 설 당일 10일을 전후로 9~10일 또는 10~11일 이틀간 영업을 하지 않는다.롯데백화점은 설 당일은 10일과 전날 9일 대부분의 점포가 문을 닫는다. 분당점과 센텀시티점·마산점은 10~11일 휴점한다. 아울렛은 설 당일 10일만 운영하지 않는다. 신세계백화점은 강남점·타임스퀘어점·부산 센텀시티점·대구신세계 등 11개 점포가 설 전날인 9일과 당일 10일에 휴점한다. 본점은
[뉴시안= 박은정 기자]신세계백화점이 강남점의 거래액 3조원 돌파 등 주력 점포의 호실적에 힘입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7일 신세계는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 6398억원으로 전년 대비 0.9% 감소했다고 공시했다. 전체 매출액은 6조3571억원으로 전년 대비 18.6% 줄어들었다.신세계백화점의 연매출은 2조5570억원으로 전년 대비 2.8% 뛰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국내 유통업계 최초 단일 점포 거래액 3조원을 돌파한 강남점과 지역 점포 최초로 2조원을 달성한 센텀시티 등 주력 점포의 호실적이 매출 성
[뉴시안= 박은정 기자]백화점들의 문화센터가 달라지고 있다. 그동안 여성 주부들이 주고객이었던 문화센터가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이에 주요 백화점들은 다가오는 봄학기 수강생을 모집하기 위해 MZ세대가 관심을 갖고 있는 여행·와인·미술 등에 맞춘 클래스를 개설해 눈길을 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아카데미가 3월 봄학기 개설을 앞두고 3040 고객을 위한 클래스를 준비했다. 주로 직장인들의 자기계발과 힐링을 위한 '리부팅 클래스'와 1인 가구를 겨냥한 '런치 쿠킹&소셜 다이닝' 등 맞춤형 강좌를 기획했다. 신
[뉴시안= 이태영 기자]올해 소비시장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10대 키워드가 나왔다. 유통시장에서는 위기 상황에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플랜B’의 중요성이 커질 전망이다. 슈퍼마켓, 백화점 등 소비시장의 양극화도 더 심화할 것으로 전망됐다.29일 대한상공회의소는 ‘2024 유통산업 백서’를 발간하고, 올해 소비 시장의 10대 키워드로‘B.L.U.E. D.R.A.G.O.N.’을 제시했다.대한상의는 “청룡이 구름을 뚫고 힘차게 날아오르듯, 우리기업들도 위기 속에서도 기회를 찾고 여러 난관을 딛고 날아오르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는
[뉴시안= 박은정 기자]백화점 업계가 식음료(F&B) 사업에 주목하고 있다. 기존 명품과 패션·화장품에 집중했던 백화점 업계가 F&B 사업을 통해 브랜드 확장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특히 백화점 내에 매장을 오픈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점포 밖까지 진출하며 다채로운 경험을 통해 소비자들을 사로잡고 있다.26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최근 '커피계의 명품'이라 불리는 싱가포르 바샤 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유통권을 단독으로 확보됐다.바샤 커피는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시작된 브랜드로 현재 싱가포르와 프랑스·홍콩 등 9개국에서 18개 매장
[뉴시안= 박은정 기자]국내 주요 백화점업계가 내년도 우수고객(VIP) 선정을 위한 구매 금액 기준을 잇달아 올리고 있다. 고물가로 소비가 위축된 상황에서도 고가품에 대한 소비는 지속되면서 VIP 고객이 증가하자 차별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진입장벽을 높이고 있는 것이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VIP 고객을 대상으로 내년도 VIP 선정 기준 변경안을 공지했다.신세계백화점은 그동안 구매실적 상위 999명을 트리니티 등급으로 분류해 별도로 관리해 왔다. 트리니티 등급은 구매금액을 별도 정하지 않고 있다. 연간 구매 금
[뉴시안= 박은정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상품권 패키지 판매에 돌입했다. 일정 금액 이상 상품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처를 늘려 고객 편의성까지 높였다.11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내달 9일까지 전국 16개 점포에서 설 상품권 패키지를 판매한다.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3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사임당 고서화를 그려 넣은 고급 봉투를 증정한다. 2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까지 제공한다. 또 서울·경기 및 현대백화점이 위치한 광역시 지역 내에서 100만원 이상
[뉴시안= 박은정 기자]2024년 새해가 밝았지만 소매유통업체에는 찬바람이 불고 있다. 특히 편의점의 경우 계절적 비수기에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부정적인 전망이 높다. 10일 대한상공회의소는 소매유통업체 500개사를 대상으로 한 1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RBSI)를 조사한 결과, 전망치가 79로 집계됐다고 밝혔다.RBSI는 유통기업의 경기 판단과 전망을 조사해 지수화한 수치다. 100 이상이면 '다음 분기의 소매유통업 경기를 지난 분기보다 긍정적으로 보는 기업이 많다'는 의미다. 100 미만이면 다음 분기 경기가 전분기 대비 부
[뉴시안= 박은정 기자]백화점 업계가 올해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보복소비'로 성장을 이어왔지만, 올해는 고물가로 인해 소비침체 현상이 두드러지고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하면서 백화점업계가 외면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백화점 뿐만 아니라 대형마트도 실적 부진이 이어지면서 오래된 점포를 리뉴얼하고 해외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28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등 백화점 주요 3사의 3분기 실적은 전년 대비 감소세를 보였다.롯데백화점은 3분기에 매출 7530억원과 영업이익 740
[뉴시안= 박은정 기자]올 초부터 이커머스업계의 최대 이슈였던 '2023년 이커머스 기업공개(IPO) 1호 주인공'은 탄생하지 못한 채 마무리됐다. 코로나19 이후 적자를 감수하며 외형 확장에 나섰던 이커머스 기업들은 지속되는 경제 불확실성에 IPO를 돌연 연기·취소했다. 대신 수익성을 강화하고자 뷰티·명품 등 사업에 투자하기 시작했고, 고객들을 유인하기 위해 멤버십 서비스도 다양화했던 한 해였다. 여기에 싱가포르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이 등장하면서 국내 이커머스 판도는 빠르게 변화했다.끊이지 않았던 'IPO 잔혹사'올해 이커머스업계